‘푸른 바다의 전설’, 북남미-유럽-동남아 등 동시 방영 시작! 해외 팬들 뜨거운 관심!
‘푸른 바다의 전설’, 북남미-유럽-동남아 등 동시 방영 시작! 해외 팬들 뜨거운 관심!
  • 이채원 기자
  • 승인 2016.11.22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작사 “다양한 채널 및 사이트와 계약 체결.. 국내외 뜨거운 관심에 감사”

[스타인뉴스 이채원 기자]‘푸른 바다의 전설’이 국내외 뜨거운 관심을 받으며 북남미, 유럽, 동남아 등에 동시 방영을 시작했다.

이미 해외 유명 사이트와 공급계약을 체결한 ‘푸른 바다의 전설’은 뜨거운 관심을 입증하듯 다양한 채널 및 사이트와 방영과 관련된 협의를 꾸준히 진행하고 있어 앞으로 방영 국가들이 늘어날 전망이다.

지난 16일 첫 방송된 SBS 수목 드라마 ‘푸른 바다의 전설’(박지은 극본 / 진혁 연출 / 문화창고, 스튜디오 드래곤 제작)은 멸종직전인 지구상의 마지막 인어가 도시의 천재 사기꾼을 만나 육지생활에 적응하며 벌어지는 예측불허의 사건들을 통해 웃음과 재미를 안길 판타지 로맨스로, 과거와 현재를 넘나드는 인연의 이야기를 펼쳐내 시청자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하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22일 ‘푸른 바다의 전설’ 측에 따르면 현재까지 다양한 해외 업체와 방송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우선 지난 16일 첫 방송과 함께 국가별 상황에 맞춰 동시 방송이 진행된 업체는 Viki(비키), TVB(티브이비), SONY(소니), iflix(아이플릭스), iQiyi(아이치이) 5곳으로 다양한 국가에서 동시 방송이 시작됐다.

북남미 유럽을 중심으로 한 해외 동영상 사이트 비키를 통해서는 북남미-유럽-호주-인도에, 홍콩 최대 민영방송사 티브이비를 통해 홍콩에, 소니를 통해 싱가포르-인도네시아-말레이시아-캄보디아-라오스에 방영되고 있다. 또한 아이플릭스를 통해서는 동남아시아 국가들, 아이치이를 통해서는 대만에서 동시 방송이 시작돼 해외 팬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 밖에도 TKL을 통해 베트남, True4U를 통해서는 태국, ABS-CBN를 통해 필리핀, Hang Meas를 통해 캄보디아에 방영되는데 미얀마 등 방송 공급 계약을 체결을 앞둔 곳이 있어 앞으로 해외 방영 국가는 늘어날 전망이다.

‘푸른 바다의 전설’ 측은 “다양한 채널과 사이트를 통해 국내뿐 아니라 해외의 많은 팬분들과 드라마를 함께 즐길 수 있게 됐다. 국내외 뜨거운 반응에 감사하다”고 전했다.

한편, ‘푸른 바다의 전설’은 오는 23일 수요일 밤 10시에 3회가 방송된다.

<사진제공> ‘푸른 바다의 전설’ 메인 포스터(문화창고, 스튜디오 드래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