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A 골프룰-퍼팅그린] 깃대에 기대어 있는 볼을 그냥 집어 올렸다
[Q&A 골프룰-퍼팅그린] 깃대에 기대어 있는 볼을 그냥 집어 올렸다
  • 골프타임즈
  • 승인 2018.12.26 12: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깃대에 기대어 아직 홀인(Hole in) 되지 않은 볼을...

상황 깃대에 기대어 아직 홀인(Hole in) 되지 않은 볼을 그냥 집어 들었다.

1벌타 / 리플레이스하고 정정 후 홀 아웃

홀과 깃대 사이에 볼이 끼어 있어도 볼 전체가 홀 가장자리보다 아래로 가라앉아 정지해 있지 않으면 홀인으로 인정되지 않는다.

이 경우에는 인 플레이 볼을 마크하지 않고 집어 올린 것에 대한 1벌타(규칙18-2)를 부과하고 볼을 리플레이스 하여 깃대를 움직여 홀 아웃하지 않으면 안 된다.

깃대를 가볍게 흔들어 볼 전체가 홀의 가장자리보다 아래로 가라앉게 한 후 볼을 집어 올려야 홀인이 인정된다.(규칙17-4, 규칙20-1, 재정17-4/1)

골프 룰 보러가기➧Q&A 골프룰

김해중 교수
서일대 생활스포츠 골프과 교수
이학박사
한국대학골프연맹 경기위원장 역임
KLPGA 경기위원 역임
USGTF-ASIA Master Professional

김해중 칼럼리스트|master@thegolftimes.co.kr
< 저작권자 © 골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출처 : 골프룰 200선, 저자 김해중ㆍ김정훈 공저 / 도서출판 나노미디어

 
< 저작권자 ⓒ 골프타임즈 (http://www.thegolftime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