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진영, 어려운 대학생 위해 1억원 기부...선행도 '엄지척'
홍진영, 어려운 대학생 위해 1억원 기부...선행도 '엄지척'
  • 김은영 기자
  • 승인 2018.12.27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인뉴스 김은영 기자] 한국장학재단과 가수 홍진영은 26일 한국장학재단 서울사무소 대회의실에서 1억 원의 '푸른등대 가수 홍진영 기부장학금' 기탁식을 개최했다.

가수 홍진영은 어려운 환경에서도 꿈을 갖고 학업을 이어가고 있는 대학생들의 생활비 등을 지원하기 위해 한국장학재단에 1억 원의 장학금을 선뜻 기부했다.

이번 기부금은 2019학년도 1,2학기에 사회적 배려 계층 대학생들의 학업장려를 위한 '푸른등대 가수 홍진영 기부장학금'으로 지원될 예정이다.

재단 이정우 이사장은 "평소 넘치는 에너지로 음악, 예능, 학업뿐 아니라 사업까지 왕성하게 활동하여 성공한 홍진영씨가 어려운 환경에서 힘들게 학업을 이어가는 대학생들에게 든든한 에너지를 불어 넣어 주신 데 대해 대단히 감사드린다"며 "홍진영씨의 따뜻한 기부를 계기로 국내 기부문화가 확산되고 나아가 대한민국의 공동체의식이 한 단계 더 성숙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홍진영씨는 "많은 분들에게 받은 사랑을 어떻게 나눠드려야 할지 항상 고민하고 있었는데, 한국장학재단을 통해 사회에 돌려드릴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게 해주셔서 감사드린다"며 "나눔에 대한 마음은 항상 가지고 있었지만 막상 실천하는 것은 힘들었다. 한창 꿈을 키우고 있는 학생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어 진심으로 기쁘게 생각하며, 이번 계기를 통해 더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기부활동을 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