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걸그룹 브랜드 평판 1위는 오마이걸 아린, 2위 레드벨벳 아이린, 3위 블랙핑크 제니
5월 걸그룹 브랜드 평판 1위는 오마이걸 아린, 2위 레드벨벳 아이린, 3위 블랙핑크 제니
  • 손하늘 인턴기자
  • 승인 2020.05.21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마이걸 아린
오마이걸 아린

[스타인뉴스 손하늘 인턴기자] 5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편판 1위로 오마이걸의 멤버 아린이 차지하였다.

그리고 2위는 레드벨벳 아이린, 3위는 블랙핑크 제니 순으로 차지하였다.

1위 오마이걸 아린 브랜드는 브랜드평판지수 256만9500을, 2위 레드벨벳 아이린은 브랜드평판지수 247만7099, 3위 블랙핑크 제니는 브랜드평판지수 246만1179를 각각 기록하였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이어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걸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했다. 지난 2020년 4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66,586,018개와 비교하면 22.50% 증가했다”고 설명하였다.

오마이걸 아린의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귀엽다, 사랑스럽다, 설레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분석에서는 ‘살짝설렜어, 소년의 세계, 오나리’가 높게 분석되었다.

오마이걸 아린은 ‘비밀정원’, ‘다섯 번째 계절’, ‘불꽃놀이’, ‘살짝 설렜어’등의 대표곡을 선보였으며, 최근 아린이 속한 오마이걸의 ‘살짝 설렜어’로 컴백해 음원 차트 상위권과 1위를 차지하고 있다.

그리고 브랜드평판 순위는 이어서 오마이걸 효정, 오마이걸 유아, 오마이걸 지호, 소녀시대 태연, 레드벨벳 조이, 오마이걸 승희, 에이핑크 손나은, 블랙핑크 지수, 에이프릴 나은, 오마이걸 비니, 여자친구 소원, 마마무 솔라, 오마이걸 미미, 여자친구 신비, 아이즈원 장원영, 마마무 화사, 소녀시대 윤아, 여자친구 엄지, AOA 설현, 레드벨벳 슬기, 이달의소녀 츄, 트와이스 나연, 블랙핑크 리사,

마마무 휘인, 트와이스 사나, (여자)아이들 소연, 소녀시대 유리, 트와이스 모모, 레드벨벳 예리, 소녀시대 서현, 트와이스 미나, (여자)아이들 수진, (여자)아이들 미연, (여자)아이들 우기, 있지 예지, 레드벨벳 웬디, 에이핑크 정은지, 여자친구 은하, (여자)아이들 민니, 아이즈원 김민주, 트와이스 다현, 블랙핑크 로제, 라붐 율희, 있지 유나, 트와이스 정연, (여자)아이들 슈화, 마마무 문별, 소녀시대 수영,

있지 리아, 여자친구 유주, 트와이스 지효, 에이핑크 박초롱, 트와이스 쯔위, 아이즈원 조유리, 구구단 하나, 에이핑크 오하영, 아이즈원 김채원, 트와이스 채영, 에이핑크 윤보미, 있지 류진, 에이핑크 김남주, 에이프릴 레이첼, 아이즈원 안유진, 구구단 세정, 우주소녀 보나, 공원소녀 앤, 에이프릴 진솔 등의 순이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