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이후 일자리와 비즈니스 위기 극복 위한 김미경의 현실적인 매뉴얼 ‘김미경의 리부트’ 2주 연속 1위
코로나19 이후 일자리와 비즈니스 위기 극복 위한 김미경의 현실적인 매뉴얼 ‘김미경의 리부트’ 2주 연속 1위
  • 김은영 기자
  • 승인 2020.07.16 1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스24 7월 3주 종합 베스트셀러

[스타인뉴스 김은영 기자] 예스24 7월 3주 종합 베스트셀러에서는 스타 강사이자 인기 유튜브 채널 ‘MKTV 김미경TV’를 운영하는 김미경의 코로나19 이후 일자리와 비즈니스 위기 극복을 위한 현실적인 매뉴얼을 담은 <김미경의 리부트>가 2주 연속 1위로 등극했다.

부와 행운의 비밀에 대한 수만 건의 사례 분석과 성찰을 담은 <더 해빙 The Having>은 두 계단 상승해 2위에 올랐으며 어린이들에게 한국사를 쉽고 재미있게 설명하는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14>은 3위를 유지했다. 인기 유튜브 크리에이터 ‘흔한남매’의 다섯 번째 이야기 <흔한남매 5>는 두 계단 하락한 4위로 나타났다. <나는 나로 살기로 했다> 김수현 작가의 4년 만의 신작 <애쓰지 않고 편안하게>는 한 계단 오른 5위다.

‘부’에 대한 독자들의 열망이 투자와 재테크 분야 도서에 반영되고 있다. 스노우폭스 그룹의 김승호 회장이 전하는 맨손에서 종잣돈을 만들고 돈을 불리는 75가지 방법 <돈의 속성>은 전주 대비 한 계단 상승한 6위를 차지했다. 경제 전문가들이 모여 경제적 현안에 대해 이야기하는 유튜브 채널 ‘삼프로TV_경제의 신과 함께’의 출연자 오건영 작가가 거시 경제의 흐름을 설명하고 투자 인사이트를 전하는 <부의 대이동>이 예약판매와 동시에 8위를 기록했다. 메리츠자산운용 대표이사 존 리의 투자 입문서 <존리의 부자되기 습관> 10만부 기념 리커버 한정판은 한 계단 내린 13위다.

방학을 맞아 어학 및 자격증 시험에 대비하기 위한 수험서가 인기를 끌고 있다. EBS 한국사 대표 강사 최태성의 한국사능력검정시험 대비서 <큰별쌤 최태성의 별★별 한국사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심화> (상)과 (하)는 한 계단씩 하락해 각각 10위와 11위로 나타났다. 주제별 연상 암기로 쉽고 재미있게 단어 학습이 가능한 <해커스 토익 기출 보카>는 세 계단 상승한 12위, 시험에 나온 토익 문제로 실전 감각을 키울 수 있는 <ETS 토익 정기시험 기출문제집 1000 Vol.2 READING 리딩>은 새로운 19위다. 2020년 신 급수체계 개편 내용을 반영한 <에듀윌 한국사능력검정시험 2주끝장 심화(1, 2, 3급)> 개정판은 전주와 동일한 20위를 유지했다.

이 밖에도 새 교육 과정에 맞춰 최신 개정판으로 출시된 <동아 연세 초등 국어사전>이 한 계단 오른 7위로 나타났고 어린이 판타지 시리즈 이상한 과자 가게 전천당의 일곱 번째 이야기 <이상한 과자 가게 전천당 7>은 열 계단 상승해 9위를 기록했다. 대한민국 대표 작사가 김이나의 에세이 <보통의 언어들>은 한 계단 상승한 14위다. 2019년 9월 대법원에서 최종 승소한 김지은의 554일간의 법정 투쟁을 담은 <김지은입니다>가 역주행을 시작해 15위에 올랐다. 전 세계가 사랑하는 작가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신작 <기억 1>은 세 계단 하락한 16위, 육아 멘토 푸름이교육연구소 푸름아빠의 육아 바이블 <푸름아빠 거울육아>는 17위다. 15만부 돌파를 기념해 여름 특별판이 출간된 전승환 작가의 인문 에세이 <내가 원하는 것을 나도 모를 때>는 네 계단 내린 18위로 나타났다.

전차책 분야에서는 김지은의 이야기 <김지은입니다>가 새롭게 1위로 등극했다. 뒤를 이어 하반기에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10부작 공개를 앞둔 SF 스릴러 <더 원>이 2위를 차지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