韓 애니메이션 '레드슈즈' 18일 美 공개...남미·유럽·日도 예정
韓 애니메이션 '레드슈즈' 18일 美 공개...남미·유럽·日도 예정
  • 임의정 인턴기자
  • 승인 2020.09.13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레드슈즈' 포스터
'레드슈즈' 포스터

[스타인뉴스 임의정 인턴기자] 한국 애니메이션 '레드슈즈'가 미국 관객과 만난다.

11일 싸이더스 애니메이션은 '레드슈즈'가 9월18일 미국에서 공개된다고 밝혔다. 한국인이 제작에 일부 참여하거나 투자/기획만 참여한 작품이 아닌 모든 과정을 한국 제작진이 만든 애니메이션이 미국 배급사를 통해 현지에 진출하는 사례는 최초다.

'레드슈즈'는 한국의 애니메이션 스튜디오인 싸이더스 애니메이션이 제작한 3D 가족용 애니메이션으로 2019년 한국에서 첫 개봉해 관객수는 약 82만명을 기록했으며 '2019년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에서 애니메이션 부문 최고상인 대통령상을 수상한 작품이다. 기획 및 연출은 홍성호 감독이, 캐릭터 디자인과 애니메이션 감독은 김상진 디자이너가 맡았다. 

이번 북미 지역 배급을 확정한 라이온스 게이트는 미국의 대형 영화제작/배급사로 '라라랜드', '존윅', '헝거게임' 등을 제작/배급한 기업이다. 라이온스 게이트는 'RED SHOES AND THE SEVEN DWARFS'의 제목으로 9월 18일 미국을 포함한 북미 지역에 애플, 아마존 등 TVOD로 공개한 후 9월 22일 블루레이와 DVD로 발매할 예정이다.

앞서 '레드슈즈'는 올해 1월 개봉한 폴란드에서 애니메이션으로는 드물게 130만불의 성과를 거두었고, 7월 호주에서는 254개관에서 개봉하여 약 140만불의 성적을 냈다. 호주와 같은 달 개봉한 스페인에서는 2주 연속 박스오피스 1위에 오르기도 했다.

지난 6월에는 글로벌 레코드사인 소니 뮤직을 통해 전 세계에 OST를 발매하기도 했다. 미국 공개 이후에도 올해 말, 내년까지 남미, 북유럽 및 일본 등에서 개봉이 진행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