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와이스 정연, 건강상의 이유로 활동 중단...트와이스 8명 체계로 활동
트와이스 정연, 건강상의 이유로 활동 중단...트와이스 8명 체계로 활동
  • 김은영 기자
  • 승인 2020.10.27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인뉴스 김은영 기자] 그룹 트와이스가 건강상 활동에 불참하는 정연을 제외한 8명으로 3년 만에 정규앨범으로 컴백한다.

트와이스는 26일 정규2집 '아이즈 와이드 오픈'을 발매하고 타이틀곡 '아이 캔트 스톱 미'로 활동을 전개한다. '아이 캔트 스톱 미'는 박진영을 필두로 심은지, 멜라니 조이 폰타나, 미셀 린드그렌 슐츠 등 국내외 유수 작가진이 의기투합한 곡이다. 트와이스표 레트로 사운드에 선과 악의 기로에서 갈등하며 본인조차 스스로를 제어하기 어려워지는 마음을 녹였다.

트와이스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는 지난 17일 공식 SNS를 통해 “트와이스 멤버 정연의 건강 상태 및 이후 활동 참여 관련 안내 드린다. 현재 정연은 심리적으로 일정 진행에 대해 큰 긴장 상태와 불안감을 겪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정연 본인 및 멤버들과 상의를 거쳐 현재 상태에 대해 전문적인 의료 조치의 추가 진행을 비롯한 절대적인 안정과 휴식이 필요한 것으로 판단했다. 아티스트의 건강 상태는 무엇보다 중요한 바, 이를 최우선으로 고려하고, 조치하기 위해 정규 2집 활동을 포함한 모든 일정에 당분간 불참하게 되었음을 알려드린다”고 설명했다.

JYP엔터테인먼트 측은 “이후 변동 사항에 대해서는 다시 안내 드릴 수 있도록 하겠다. 정연의 조속한 회복을 위해 팬분들의 많은 응원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건강상 문제로 활동 불참을 선언하며 걱정을 산 정연은 트와이스 데뷔 5주년을 맞아 지난 20일 팬들에게 고마움을 전하며 근황을 공개하기도 했다.

정연은 지난 20일 트와이스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트와이스 5주년이네요. 원스 덕분에 5년이나 행복한 시간 보낼 수 있었던 거 같아요. 감사합니다"라고 밝혔다.

정연은 이어 "저도 빨리 회복해서 좋은 모습으로 찾아가도록 할게요! 5년이나 함께해줘서 고마워요!"라고 밝혔다.

한편 트와이스는 데뷔일인 10월 20일을 팬들과 함께 맞이하기 위해 19일 22시 20분부터 네이버 V LIVE(브이 라이브)와 유튜브에서 'TWICE 5th Anniversary Special Live 'WITH''(트와이스 5주년 기념 스페셜 라이브 '위드')를 온라인 생중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