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홍림 가족사, '아이콘택트'에서 30년 만에 친형과의 아픈 가족사 밝혀
최홍림 가족사, '아이콘택트'에서 30년 만에 친형과의 아픈 가족사 밝혀
  • 이상백 기자
  • 승인 2021.01.07 12: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인뉴스 이상백 기자] ‘아이콘택트’에 개그맨 겸 골퍼 최홍림이 출연해 자신에게 신장 이식을 약속했다가 잠적한 친형과 30년 만에 만남을 가졌다.

6일 방송된 채널A ‘아이콘택트’에는 한 여인이 신청자로 등장하며 “부산에 살고 있는 오빠와 막내동생 최홍림이 30년 가까이 의절 상태인데, 둘을 화해시키고 싶다”고 말했다. 최홍림의 누나가 말한 형과 동생 사이의 골은 아주 깊었다. 그녀는 “옛날에 오빠는 밖에 나가서 돈이 없으면 집에 들어왔고, 오기만 하면 형제들을 그렇게 때렸다”며 “특히 10살이나 어렸던 홍림이는 정말 공포스러웠을 것”이라고 말했다. 게다가 최홍림의 형은 신부전증 진단을 받은 최홍림에게 신장 이식을 해 주겠다고 먼저 연락을 했었지만, 수술을 며칠 앞두고 잠적한 사실이 전해졌다. 결국 최홍림의 누나가 최홍림에게 신장 이식을 해준 것.

눈맞춤방에 먼저 온 형은 과거를 돌아보며 용서를 빌고자 했다. 최홍림이 눈맞춤 대기실에 나타났지만, 그는 입장 전부터 숨을 제대로 쉬지 못하며 오열했다. 눈맞춤이 쉽지 않아 보이는 상황에서 형과 마주한 최홍림은 “여기 나온 건 누나가 소원이라고 했기 때문”이라며 어렵게 말을 꺼냈다. 이어 “아직 형이 용서는 안 돼”라며 분노했다. 최홍림의 감정이 격해지며 결국 제작진이 한 차례 블라인드를 내려야 했고, 지친 모습을 보였다.

시간이 흐른 후 눈맞춤방에 돌아온 최홍림은 형과 눈맞춤을 다시 시작했지만, 눈맞춤 내내 단 한 번도 형의 눈을 응시하지 않았다. 눈맞춤이 끝난 뒤 최홍림은 “형한테 맞고 고막에 이상이 생겨 지금도 큰 목소리로 얘기할 수밖에 없다”고 다시 과거의 아픔을 되새겼다.

두 사람은 의절을 멈출 수 있었던 기회였던 신장 이식에 대한 얘기를 나눴다. 최홍림은 “그 때 형이 신장을 준다고 한 뒤에 누나가 ‘왠지 내가 줘야 할 것 같아’라고 하더라. 결국 진짜 누나가 줬지”라고 말을 꺼냈고, 형은 깊이 고개를 숙였다. 그리고 형은 “그 때는 진심으로 너를 생각했는데, 지금 혼자 살고 있는 데다 무슨 일이라도 생기면 어떡하냐고 주변에서 그러더라. 30년 만의 기회를 내가 놓쳐 미안하다”고 이식 수술을 못해 준 이유를 밝혔다. 최홍림은 착잡한 표정을 지으며 “신장을 주고 안 주고는 중요하지 않아”라며 “형을 보면 엄마 생각이 나. 엄마가 왜 극단적인 시도를 했는지도 형은 모르지?”라며 두 사람이 의절하게 된 진짜 원인을 꺼냈다. 고인이 된 어머니의 자살 시도 사실을 처음 들은 형 또한 충격에 빠졌다, 최홍림은 통곡하며 “형이 너무 미우니까 형 자식인 조카도 밉더라. 그래서 조카가 20년 전에 집 얻어야 하니 30만원만 보내달라고 할 때 내가 없다고 했어”라고 형이 몰랐던 사실을 밝혔다. 하지만 이 이야기를 하며 최홍림은 “형은 미워도 조카는 너무 보고 싶었는데...지금은 조카에게 너무 미안하더라”며 조카에게 잘 해 주지 못한 사실을 후회했다. 이에 김원희는 “형은 그렇게 미워도 조카는 보고 싶었다니. 그게 가족인데, 너무 아픈 가족사 같아요”라며 안타까움을 드러냈다.

마지막 선택의 문이 등장했고, 형은 “가족 모두에게 미안하고, 특히 너에게 정말 미안하다”며 무릎을 꿇고 진심으로 사과했다. 그의 모습에 최홍림은 “언젠가 형을 다시 만날 거란 생각이 들지만, 지금은 아닌 것 같아”라며 눈맞춤방을 빠져나갔다. 눈맞춤을 마친 뒤 최홍림은 “너무 힘들고, 왜 나왔나 싶기도 하지만 조카에게 용서를 빈 건 꼭 조카가 봐 줬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에 형은 “네 마음이 그렇다는 걸 내가 전할게”라고 답하며 대화를 마무리했다.

MC 이상민은 “이 힘든 눈맞춤 이후 최홍림 씨가 형님의 문자에 다음 날 답을 했다고 한다”고 후일담을 전했고, 김원희는 “정말 드라마보다도 더 드라마 같은 가족사에 마음이 많이 아팠지만, 마지막에 형에게 눈길을 준 최홍림 씨의 모습을 보고 마음이 조금은 가벼워졌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채널A의 신개념 침묵 예능프로그램 ‘아이콘택트’는 매주 수요일 밤 9시 20분 방송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