낸시랭 사채 이자 얼마길래? "월 600만 원씩 사채이자 2년 동안 냈다"
낸시랭 사채 이자 얼마길래? "월 600만 원씩 사채이자 2년 동안 냈다"
  • 김은영 기자
  • 승인 2022.07.20 1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인뉴스 김은영 기자] 방송인 낸시랭과 배우 김보성이 상금을 차지해야 하는 이유를 밝혔다. 

채널A의 새로운 서바이벌 예능 ‘입주쟁탈전: 펜트하우스(이하 펜트하우스)’에서 연합으로 상금을 지켜내려는 가운데서도 의심이 번지며 8인의 입주자들이 분열을 맞았다.

19일 방송된 ‘펜트하우스’에서는 낸시랭 지반 조선기 이루안 서출구 김보성 장명진 이시윤 등 입주자 8인의 두 번째 날이 그려졌다. 펜트하우스의 생존규칙인 ‘위에서 많이 먹으면 아래는 먹지 못한다’에 따라 최고층 5층부터 ‘1일 1식’인 아침 식사가 제공돼 아래층으로 내려갔다.

첫 미션에서 최고층을 차지하고 일일 상금 3000만원을 독식한 지반은 “나도 아래층으로 내려갈 수 있는 경우를 생각했다. 내 행동이 분명히 나에게 돌아온다”라며 욕심내지 않고 생존에 필요한 양의 음식만 챙겼다. 4층의 이시윤은 아래층의 사람들을 떠올리며 몸을 사리는 반면, 김보성은 양껏 음식을 챙겼다. 그는 감자탕 뼈 한 조각을 빼고 모두 챙겨 이시윤을 놀라게 했다.

3층의 서출구는 “위층에 대한 분노가 생긴다”라며 한껏 예민해졌고, 2층의 이루안도 “고소할 거다”라며 음식에 대한 절박함을 드러냈다. 아래층으로 갈수록 바닥을 드러낸 음식 접시가 도착하는 가운데 3층의 서출구&낸시랭, 2층의 이루안&장명진은 적은 양이지만 음식을 나누어 먹으며 의지를 더 다졌다. 최하층의 조선기는 “아예 없을 줄 알았는데 뭐라도 줬다”라며 어렵게 배를 채웠다.

본격적인 하루가 시작됐고, 100만원이라는 비용으로 엘리베이터를 사용할 수 있게 되자 서출구는 1층의 조선기를 찾아갔다. 여기에 이시윤과 지반까지 1층으로 모이며, 서출구는 이들에게 “현실에서 가져갈 수 있는 돈을 가상의 빚에다 쓴 것”이라며 “우리의 돈을 지키려면 8명 모두가 다 똑같이 가지고 가야 한다”라고 주장했다.

이 가운데 낸시랭은 찾아온 김보성에게 연합을 제안했다. 낸시랭은 "사채 이자만 월 600만원씩 낸 게 한 2년이 됐다. 중간에 도움으로 갈아타고 다른 도움으로 이제 월 400만원을 낸다"며 이번 서바이벌에 참여하게 된 이유를 밝혔다. 낸시랭은 "빚만 없으면 정말 (좋겠다)"고 털어놨다. 김보성은 "예전에는 빚이 있었지만 지금은 빚은 없다"면서 척수성근위축증 환아를 위해 기부하고 싶은 마음이라고 털어놨다. 낸시랭은 이런 김보성에게 상금 20% 기부를 약속하며 조용히 연합하기로 했다.

그러나 서로의 마음까지 들여다볼 수 없는 8인은 완전한 연합도, 완전한 신뢰도 아닌 상태로 서로를 지켜봐야 했고, 이는 끝내 불화로 터져나오고 말았다.

한편, 마스터 유진은 입주자 8명의 돈과 관련된 사연 중 5명의 실제 사연을 공개했다. 이후 10분간 대화를 통해 상대를 유추하고, 사연의 주인공을 가장 많이 맞힌 사람이 최고층 펜트하우스를 차지하는 ‘머니 X-파일’ 미션을 제시했다. 첫 사연은 ‘나의 계좌 잔고는 150만원이다’였고, 4년째 ‘놀고 있다’는 이루안이 용의 선상에 올랐다. 하지만 일찍이 이시윤으로 사연 주인공을 확신했던 김보성은 조용히 정답을 맞혔다.

두 번째 사연은 ‘나는 결혼 준비 자금 8000만 원을 코인에 투자해 모두 잃었다’라는 서출구의 사연, 다음 사연은 ‘상금을 받으면 스테이크부터 사 먹을 것이다’라는 장명진의 사연, ‘나는 땡땡 주식대회에서 1등 한 적이 있다’는 김보성의 사연이었다. 마지막 사연은 ‘나는 통장이 5개다’라는 것이었고, 자신의 통장 개수를 밝히지 않는 이루안에게 입주자들의 의심이 모였다.

이 가운데 낸시랭은 “통장 개수가 기억나지 않는다. 나인가?”라며 혼란을 야기시켰고, 이시윤은 “제 사연이 공개되었기에 구조상 모를 수가 없다. 기억이 안 난다는 건 기억력이 30초밖에 안 되는 것”이라며 낸시랭을 도발했다. 혼란 속에 정답자는 단 1명이었고, 그 주인공은 사연의 당사자이기도 한 이루안이어서 입주자들을 충격에 빠뜨렸다.

미션 결과 김보성이 1위를 했고, 펜트하우스를 차지하면서 동시에 방 배정권을 갖게 됐다.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 김보성은 축하를 받았지만, 조선기가 “1층에 가면 미친 짓을 할 거다. 빌런에 등극하겠다”라며 경고를 날려 순식간에 분위기는 얼어붙었다. 서출구와 이시윤은 “내가 1층에 가도 된다”라며 최악의 경우를 피하고자 했지만, 조선기와 팽팽하게 대치하고 있는 김보성은 분노하며 방 배정을 마쳤다. 입주자들이 과연 각각 몇 층에 거주하게 되고, 어떤 사건에 또 휘말리게 될지는 다음 회에서 공개된다.

총 상금 최대 4억원을 놓고 입주자 8인의 경쟁이 펼쳐지는 서바이벌 예능 채널A ‘입주쟁탈전: 펜트하우스’는 매주 화요일 오후 10시 40분에 방송되며, OTT 웨이브(wavve) 오리지널로도 공개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