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외마스크 착용의무 해제와 함께 돌아오는 야외 예능
실외마스크 착용의무 해제와 함께 돌아오는 야외 예능
  • 김상훈 인턴기자
  • 승인 2022.09.23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일 정부는 다가오는 26일부터 실외에서 마스크 착용 의무가 전면 해제된다고 밝혔다. 이는 작년 4월 야외에서 마스크 착용 의무가 생긴 이후 17개월 만의 일이다. 이로 인해 코로나19로 인해 없어졌던 야외 예능 프로그램들이 나타날 수 있는 상황을 만들었다.

 그 시작은 KBS 예능 프로그램인 ‘배틀트립’이다. 배틀트립은 특정 주제로 출연자들이 2인 1조로 나뉘어 여행을 진행하는 프로그램으로 시청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던 프로그램이다. 하지만 코로나19의 여파로 지난 2020년 4월 폐지되었다. 하지만 코로나19의 확산세가 줄어들고 있는 시기에 KBS는 ‘배틀트립’을 다시 방송하겠다고 밝혔고 이후 실외마스크 착용 의무가 해제되면서 ‘배틀트립’은 다양한 우리나라의 다양한 지역을 넘어 해외까지 다닐 수 있게 되었다.

 KBS ‘배틀트립’의 부활 이전 방송국들은 해외 촬영을 진행하는 여행 프로그램들을 조심스레 진행했었다. 예를 들어 tvN의 ‘텐트 밖은 유럽’, MBC ‘도포자락 휘날리며’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진행했으나 이제 실외마스크 착용 의무가 해제됨에 따라 우리나라를 여행 다니는 프로그램이 더욱 늘어날 전망이다. 실제로 tvN ‘유 퀴즈 온 더 블록’(이하 유퀴즈)은 지난 7월 20일 방송 이후 여름방학 기간을 가지고 있는데 이때 유퀴즈의 여름방학 이유가 예전처럼 야외로 나가 자유로운 토크를 진행하기 위해 재정비의 시간을 갖는 것이 아닌가 하는 추측이 나타났다. 따라서 26일부터 실외마스크 착용 의무가 해제됨에 따라 유퀴즈 역시 예전처럼 시민들과 만나는 것이 가능해졌다.

 한편 26일부터 해제되는 실외마스크 착용 의무는 50인 이상이 모이는 야외 공연, 스포츠에서도 마스크 착용 의무가 없어지게 되어 공연계에도 영향을 미치게 되었다. 하지만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는 당분간 유지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