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한직업의 주역 이병헌 감독이 그리는 사람이 닭강정으로 변하는 코믹 드라마
극한직업의 주역 이병헌 감독이 그리는 사람이 닭강정으로 변하는 코믹 드라마
  • 김상훈 인턴기자
  • 승인 2022.09.30 1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넷플릭스 공식 유튜브 캡처
넷플릭스 공식 유튜브 캡처

 대한민국 코미디 영화 최초로 천만 관객을 돌파한 영화 ‘극한직업’의 감독인 이병헌 감독이 사람이 닭강정으로 변화하는 내용의 드라마로 돌아온다.

 30일 넷플릭스는 이병헌 감독이 웹툰 원작의 드라마인 ‘닭강정’의 연출을 맡는다고 발표했다. 넷플릭스에서 제작 예정인 드라마 ‘닭강정’은 2019년부터 2020년까지 연재된 네이버 웹툰으로 박지독 작가의 네이버 웹툰 데뷔작이다. 해당 웹툰은 코미디 스릴러 SF로 코믹 요소가 많은 웹툰이다. 해당 웹툰의 내용은 사람이 닭강정으로 변하는 의문의 기계로 인해 벌어지는 사건을 담은 작품으로 주요 등장인물로는 모든기계 회사의 사장인 최선만 사장, 최선만의 딸인 최민아, 고백중 인턴으로 최민아가 닭강정으로 변하며 일어나는 사건을 담고 있다.

 이병헌 감독이 연출을 맡게 된 드라마 ‘닭강정’에는 이병헌 감독과 작품을 한 적이 있는 배우들이 다수 출연할 예정이다. 우선 최선만 사장 역할에는 영화 ‘극한직업’의 주역인 배우 류승룡이 캐스팅되었고 고백중 인턴으로는 드라마 ‘멜로가 체질’의 주인공인 안재홍이 캐스팅되어 많은 팬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이후 최민아 역할로 배우 김유정이 캐스팅되었다는 소식이 들리며 웹툰의 팬들은 물론 많은 이들이 기대를 할 만한 작품이 되었다. 드라마 ‘닭강정’ 역시 웹툰의 이야기를 대부분 따라갈 예정으로 알려졌다. 현재 드라마 ‘닭강정’은 어느 날 닭강정으로 변한 딸을 되찾기 위한 아빠와 그녀를 짝사랑하는 남자의 고군분투를 담은 코믹 미스터리 추적극의 내용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해당 작품은 일명 병맛 스토리로 많은 인기를 끌었으며 20대 독자들에게 많은 인기를 끌었기 때문에 이병헌 감독의 유머 코드와 잘 어울릴 것이라는 평가가 나오고 있다.

 한편 넷플릭스에서 공개 예정인 드라마 ‘닭강정’은 2022년 11월 촬영을 시작할 예정이며 공개 시기는 미정인 상태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