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년 6개월만 새 앨범으로 돌아온 카라, 5人 멤버 전원 프로듀싱 참여
7년 6개월만 새 앨범으로 돌아온 카라, 5人 멤버 전원 프로듀싱 참여
  • 김민지 인턴기자
  • 승인 2022.11.23 1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걸그룹이 차트를 장악하며, 대중을 사로잡은 가운데, 2세대를 주름잡았던 케이팝 퀸의 귀환이다.

약 7년 6개월 만에 가요계 컴백을 알린 그룹 카라(KARA)가 스페셜 앨범의 트랙리스트를 공개했다.

16일 자정 공식 SNS에 게재된 트랙리스트에 따르면, 카라(박규리 한승연 니콜 강지영, 허영지)의 스페셜 앨범 'MOVE AGAIN'에는 타이틀곡 'WHEN I MOVE'를 포함해 'Happy Hour', 'Shout It Out', 'Oxygen' 등 총 네 곡이 수록된다.

'MOVE AGAIN'은 카라가 지난 2015년 5월 발표한 미니 7집 'In Love' 이후 약 7년 6개월 만에 내놓는 완전체 앨범이다. 데뷔 15주년을 맞아 팬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하는 동시에 무대 위 멋진 카라의 모습을 보여 주겠다는 포부를 담았다.

영화 '어벤져스: 에이지 오브 울트론'의 인터내셔널판 주제곡 'In Memories'를 작곡한 히트곡 메이커 스티븐 리(Steven Lee)를 포함해 국내외 유명 프로듀서진이 지원사격에 나서 앨범의 완성도를 높였다. 여기에 다섯 멤버가 곡 작업은 물론 앨범 프로듀싱에 참여해 진정성을 더했다.

타이틀곡 'WHEN I MOVE'는 밀레니얼 스타일의 편곡과 카라의 파워풀한 보컬이 어우러진 곡이다. 멤버 강지영이 작곡과 작사진에 이름을 올렸고, 니콜 역시 노랫말 작업에 합세해 음악적 성장을 입증한다.

특히 멤버 전원이 첫 번째 트랙 'Happy Hour' 작사에 참여, 팬들에게 전하는 진심 어린 메시지로 진한 여운을 선사할 전망이다. 이외에도 니콜이 'Shout It Out', 강지영이 'Oxygen' 작업에 참여했다.

한편, 프로모션 스케줄과 트랙리스트를 차례로 공개하며 컴백 열기를 고조시킨 카라는 오는 17일 첫 번째 무빙 포스터를 오픈한다. 이후 문명특급 라이브 방송에 출연하며 젊은 세대와 소통을 통해 카라를 알리기도 했다. 활발한 활동을 예고한 이들의 스페셜 앨범 'MOVE AGAIN'은 오는 29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