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넷플릭스 예능 라인업, 다양한 장르와 뉴페이스 찾아온다
2023 넷플릭스 예능 라인업, 다양한 장르와 뉴페이스 찾아온다
  • 박서은 인턴기자
  • 승인 2023.03.02 22: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넷플릭스 '좀비버스', '사이렌: 불의 섬' 스틸컷
넷플릭스 '좀비버스', '사이렌: 불의 섬' 스틸컷

 

넷플릭스 ‘좀비버스’, ‘사이렌: 불의 섬’, ‘19/20’, ‘데블스 플랜’ 등이 2023 예능 라인업에 이름을 올렸다.

먼저, 예능 ‘좀비버스’는 이시영부터 노홍철, 박나래, 딘딘 등 화려한 라인업을 공개하며 화제를 모았다. 또한, 빌리(Billie)의 츠키, 전 야구선수 유희관, 조나단과 파트리샤 남매, 유튜버 홍성우, UDT 출신 덱스 등 새로운 얼굴들이 모여 색다른 케미를 보여줄 것으로 보인다.

넷플릭스 ‘좀비버스’는 어느 날 갑자기 좀비 세계로 변해버린 서울 일대에서 퀘스트를 수행하며 살아남아야 하는 좀비 유니버스 예능이다. MBC ‘마이 리틀 텔레비전’의 연출을 맡았던 박진경 PD와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의 문상돈 PD가 만나 새롭게 선보이는 프로그램이다.

넷플릭스의 ‘킹덤’, ‘지금 우리 학교는’ 등 일명 K-좀비 드라마가 사랑을 받았기 때문에 바통을 이어받아 좀비 예능인 ‘좀비버스’까지 전 세계인의 시선을 사로잡을 수 있을지 기대가 된다.

넷플릭스 ‘사이렌: 불의 섬’은 여자판 ‘강철부대’라고 불리는 생존 전투 서바이벌 예능이다. 최강의 전투력과 치밀한 전략을 모두 갖춘 여성 24인이 6개의 직업군별로 팀을 이루어 미지의 섬에서 치열하게 생존 전투를 벌이는 프로그램이다.

경찰관부터 소방관, 경호원, 군인 등 다양한 직군을 가진 여성들이 프로그램에 출연할 예정이며, 직업군별로 팀을 이뤄 전투를 벌이는 만큼 치열한 싸움이 예상될 것으로 보인다. 최근 종영한 넷플릭스 ‘피지컬: 100’이 화려한 막을 내린 만큼 ‘사이렌: 불의 섬’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넷플릭스 '19/20', '데블스 플랜' 스틸컷
넷플릭스 '19/20', '데블스 플랜' 스틸컷

 

다음은 청춘들의 이야기를 담은 ‘19/20’이라는 예능 프로그램이다. 열아홉의 마지막 일주일과 스물의 첫 일주일 그 사이, 아직은 서툴고 풋풋한 Z세대들의 특별한 성장의 순간을 기록한 청춘 리얼리티 예능이다.

MC는 규현, 배우 김지은, 악뮤 이수현이 맡았으며, 출연자의 첫 순간들을 함께 지켜보며 그들의 앞날을 응원할 것으로 보인다. 넷플릭스 ‘19/20’는 10대의 마지막과 20대의 처음을 맞이하는 청춘 남녀들이 자유와 어른으로서의 첫 순간들을 공개할 예정이다.

마지막 라인업은 두뇌 서바이벌 예능 ‘데블스 플랜’이다.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았던 tvN ‘더 지니어스’, ‘대탈출’ 그리고 ‘여고추리반’ 시리즈까지 화려한 프로그램을 탄생시킨 정종연 PD의 야심작이다. 김태호 PD가 설립한 콘텐츠 제작사 TEO로 이적한 후 정종연 PD가 처음으로 제작하는 프로그램으로 많은 팬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는 프로그램이다.

‘데블스 플랜’은 최대 5억 원의 상금을 차지할 최고의 브레인을 가리는 두뇌 서바이벌 게임 예능으로, 최고의 두뇌 플레이어 자리를 두고 일주일간의 대결을 펼칠 예정이다. 이전 프로그램들과는 달리 오디션을 통해 일반인 참가자를 선정했다고 전하며 큰 기대를 모았다.

좀비부터 전투, 청춘, 두뇌 서바이벌 등 다양한 장르의 예능 프로그램들이 시청자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할 것으로 보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