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파, 첫 단독 콘서트 성료..“이번 컴백·앞으로 활동 기대해주길”
에스파, 첫 단독 콘서트 성료..“이번 컴백·앞으로 활동 기대해주길”
  • 박석호 인턴기자
  • 승인 2023.03.02 22: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인뉴스 박석호 인턴기자] 그룹 에스파(aespa)가 1만 관객들의 열광 속에서 첫 단독 콘서트를 마쳤다.

지난 25~26일 양일간 '2023 에스파 1st 콘서트 '싱크 : 하이퍼 라인'(2023 aespa 1st Concert 'SYNK : HYPER LINE)'이 서울 잠실실내체육관에서 펼쳐졌다.

화려한 비주얼과 강렬한 퍼포먼스, 메타버스 세계관이 어우러진 공연으로 에스파만의 독보적인 매력을 선사해 전 세계 79개 지역(Beyond LIVE 시청 기준) 온라인 관객들을 매료시켰다.

특히 이번 공연은 에스파가 데뷔 이후 처음으로 개최하는 단독 콘서트인 만큼, 히트곡 퍼레이드부터 그동안 보여주지 않았던 솔로 무대, 미공개 신곡, 다양한 수록곡까지 총 25곡을 선사, 콘서트에서만 볼 수 있는 풍성한 스테이지를 완성했다. 

이날 에스파는 데뷔곡 ‘Black Mamba’(블랙맘바), ‘Next Level’(넥스트 레벨), ‘Savage’(새비지), ‘Girls’(걸스) 등 메가히트곡은 물론, 앞서 안무 연습 영상과 인스타그램 라이브를 통해 스포한 ‘Thirsty’(서스티), ‘Salty & Sweet’(솔티 & 스위트), ‘I'm Unhappy’(아임 언해피), ‘Don't Blink’(돈트 블링크), ‘Hot Air Balloon’(핫 에어 벌룬), ’YOLO’(욜로), ‘Till We Meet Again’(틸 위 미트 어게인) 등 미공개 신곡 무대도 선공개해 다가올 컴백에 대한 기대감도 증폭시켰다.

또한 에스파는 이번 콘서트를 위해 특별히 준비한 멤버별 솔로 무대도 공개, 카리나의 파워풀한 퍼포먼스가 돋보인 ‘Menagerie’(메나쥬리)부터 윈터의 감미로운 보이스가 인상적인 ‘입모양 (Lips)’, 지젤의 강렬한 랩핑이 귀를 사로잡은 ‘2Hot4U’(투 핫 포 유), 닝닝의 반전 춤선을 만날 수 있었던 ‘Wake up’(웨이크 업)까지 다채로운 매력으로 공연장을 뜨겁게 만들었다.

가수 에스파(aespa) 사진제공 SM엔터테인먼트
가수 에스파(aespa), 사진제공 SM엔터테인먼트

더불어 이번 공연 연출은 SM 퍼포먼스 디렉터 심재원이 담당, 불꽃과 폭죽, 레이저와 리프트 등 화려한 효과가 어우러진 다채로운 연출로 에스파의 독보적인 콘셉트를 살린 무대를 완성했으며, 계단 리프트에 앉은 멤버들의 잡지 퍼포먼스가 돋보인 ‘Lingo’(링고), 깜찍한 풍선 인형과 함께 등장해 곡의 매력을 살린 ‘Hot Air Balloon’ 등 다양한 소품을 활용해 곡의 분위기를 극대화한 무대는 물론, 규모감 있는 투명 OLED를 통해 아바타 ‘아이-에스파’가 등장하는 모습을 더욱 실감나게 표현해 시선을 사로잡기도 했다.

게다가 관객들은 공연 내내 팬라이트를 흔들고, 떼창과 응원법을 외치는 등 열정적으로 공연을 즐겼으며, 공연 말미에는 ‘ICU (쉬어가도 돼)’, ‘Forever (약속)’ 떼창과 ‘수없이 펼쳐질 모든 날 함께하자’라는 문구의 플래카드 이벤트도 진행해 멤버들로 하여금 감동의 눈물을 쏟게 만들었다.

멤버들 역시 ‘YOLO’의 안무를 알려주며 따라하도록 하고 관객들의 호응을 자연스럽게 이끌어내는 등 여유로운 무대 매너로 첫 콘서트라는 사실이 믿기지 않을 만큼 객석과 적극적으로 호흡해 눈길을 끌었다. 

에스파는 “첫 콘서트인 만큼 열심히 준비했는데, 그만큼 좋았던 무대였으면 좋겠다. 앞으로 여러 콘서트들을 하면서 다양한 모습 보여드릴 테니 그때마다 놀라주길 바란다”며 “이번 컴백이나 앞으로의 에스파 활동도 기대해주고 더 성장하는 에스파 되도록 하겠다”고 말해 남다른 팬사랑을 입증해 눈길을 끌었다.

한편, 서울 공연을 성황리에 마친 에스파는 오는 3월 15일 오사카를 시작으로 일본에서 월드 투어 공연을 이어 나간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