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른 바다의 전설’ 전지현, ‘첫눈 교통사고’ 발발! 이민호 만날 수 있을까?
‘푸른 바다의 전설’ 전지현, ‘첫눈 교통사고’ 발발! 이민호 만날 수 있을까?
  • 이채원 기자
  • 승인 2016.12.01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민호, 가장 추운 날 인어 전지현 내쫓고 위치추적기 가동! 남다른 클라스!

[스타인뉴스 이채원 기자]사랑을 이루기 위한 인어의 간절한 소망은 이뤄질 수 있을까. ‘푸른 바다의 전설’ 인어 전지현이 첫눈이 내려 이민호에게 사랑을 고백하기 위해 그를 만나러 가는 도중 사고를 당했다. 그런 가운데 성동일-황신혜-이지훈으로 이어지는 미스터리 3인방이 본격적으로 현생에서 움직이기 시작, 인어 전지현과 인간 이민호의 사랑에 시련을 드리우는 모습이 그려져 심장을 쥐락펴락하는 긴장감을 선사하며 앞으로의 전개를 궁금하게 만들었다.

지난달 30일 밤 방송된 SBS 수목 드라마 ‘푸른 바다의 전설’(박지은 극본 / 진혁 연출 / 문화창고, 스튜디오 드래곤 제작) 5회는 과거 전생에서 인어 세화(전지현 분)를 지키는 현령 담령(이민호 분)의 모습과 함께, 현생에서 인어 심청(전지현 분)과 츤츤사기꾼 허준재(이민호 분)가 점점 가까워지는 중 이들을 둘러싼 미스터리 3인방이 본격적으로 움직이는 모습이 그려졌다. 흥미롭고 궁금증을 유발하는 스토리의 대 진전과 반전 속에서 시청률 역시 동 시간대 1위를 기록했다. 1일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전날 방송된 ‘푸른 바다의 전설’은 수도권 기준 18.5%로 시청률이 소폭 상승하며 독보적인 수치로 수목드라마 시청률 1위를 거머쥐었다.

과거 조선시대, 양씨(성동일 분)가 보낸 자객 무리들은 인어 세화를 쫓아 인어의 약점인 다리를 공격했고 그들 앞에 대검을 뽑아 들어 싸우며 그녀를 지켜낸 담령은 무사히 그녀를 관아로 데려왔다. 자객들로부터 그 소식을 전해 들은 양씨는 자신의 이익을 위해 사람을 살해하는 모습을 보이는 한편, 그의 첩인 홍랑(오연아 분)은 무술인을 대동해 관아에 쳐들어가 '흉악한 인어가 관아에 숨어 있다'며 사람들을 교란 시키는 등 이들에게 위기가 드리웠다. 이 모든 과거 전생의 이야기는 현생에서도 다른 형식이지만 비슷한 결과물들로 나타났다.

현재에선 살인 용의자로 공개 수배령이 내려진 탈옥수 마대영(성동일 분)은 준재의 계모 강서희(황신혜 분)의 지시로 그의 집을 찾아내려 했고, 그 과정에서 살인을 저질렀다. 심청은 그 사이 마대영에게 문을 열어줬는데 준재가 나타나 마대영을 저지함과 동시에, 경찰들이 당도하면서 마대영이 스스로 모습을 감춰 한 차례 위기에서 벗어났다. 과거 그녀를 구했던 상황과 반복되는 현실이 그려진 것.

그런 가운데 심청과 준재는 조금씩 가까워졌고 설레는 에피소드들이 무한 방출됐다. 심청은 ‘다음 이 시간에’라는 자막과 함께 엔딩을 맞은 TV 드라마로 인해 궁금증을 대 폭발했고, 이에 대해 준재에게 물어 웃음을 자아냈다. 지워진 기억으로 인해 심청의 정체를 밝히려고 하는 준재는 심청의 눈높이에서 이를 설명하는 한편, “너한테 다음 이 시간은 내일이야. 내일까지 아무 얘기 안 하면 넌 여기서 나가야 돼”라며 최후 통첩을 했다.

이별이 다가오는 상황에서 심청은 '겨울연인들'이라는 TV 속 드라마 여주인공이 첫눈을 맞으며 남주인공에게 “그거 알아? 첫눈이 오는 날 사랑한다고 고백을 하면 그 사랑이 이뤄진데”라는 말을 하고 서로 키스를 하는 장면을 본 뒤 부끄러워하며 자신 역시 그 장면 속 주인공이 되기를 꿈꿨다. 오직 준재 바라기인 그녀에게 첫눈 오는 날의 고백을 통해 사랑이 이뤄지기를 바라는 것이었던 것.

그리고 심청은 준재를 사이에 두고 신경전을 펼쳤던 차시아(신혜선 분)의 말처럼 빈대 붙지 않고 홀로서기로 결심하게 됐다. 준재는 자신의 지워진 기억과 정체에 대해 말해주지 않는 심청에게 바비큐를 구워주고, 핸드폰과 교통카드를 건네곤 떠나라고 했다. 심청은 “그럼 우리 다음 이 시간은 첫 눈 오는 날로 해”라며 남산에서 만날 것을 약속했다.

그녀를 떠나보낸 사실을 알게 된 사기트리오 바람잡이 조남두(이희준 분)와 태오(신원호 분)는 준재에게 '60억짜리 팔찌도 준' 여자를 하필이면 '가장 추운 날'에 내쫓았다며 구박했지만, 실은 준재가 준 심청의 휴대폰은 위치 추적기 용이였음이 드러나 웃음을 자아냈다. 더 나아가 준재는 눈으로 그녀를 확인하러 갔고, 시종 그녀의 행방을 쫓다 강남으로 간 것을 확인하고는 서둘러 그녀를 찾아 나섰다.

청이는 이전에 만난 적 있던 강남 패셔너블거지(홍진경 분)을 통해 용돈벌이에 돌입했다. 그리고 한참 전단지를 나눠주던 그녀 앞에 학생들이 떼로 몰려와 전단지를 받아 가거나, 붕어빵과 머플러를 사주는 사람이 찾아가는 등 이상하게 지나가던 사람들이 그녀에게 호의를 베풀었다. 이는 다 준재가 뒤에서 천 원씩을 나눠주며 수를 쓴 것이었고, 준재는 그 사이 자신이 시킨 사람이 아닌 남자가 심청이 자신의 이상형이라며 전화번호를 묻자 '모르는 사람이 전화번호를 물으면, 그 사람은 나쁜 사람'이라며 그녀를 통제해 웃음을 자아냈다. 그리고 멀리 있다고 말하는 순간 심청에게 발각된 준재. 그를 발견한 심청은 너무 좋아 어쩔 줄 몰라 하며 "내가 돈 많이 벌어서 너 다 줄게"라고 말해 준재를 감동시켰다.

그녀가 그렇게 전단지를 나눠주던 밤, 갑자기 내리던 비는 곧 눈이 되고, 첫눈이 오면 남산에서 보자고 했던 약속을 지키기 위해 심청은 한달음에 남산으로 뛰어갔다. 첫눈을 보게 된 준재 또한 '귀찮은데'라며 궁시렁 대면서도 연신 행복한 미소로 급히 그녀를 만나러 남산으로 향해 두 사람이 서로를 향한 마음이 시작됐음을 알 수 있었다.

하지만 이들에게 시련이 닥쳤다. 준재를 만나러 가던 심청이 교통사고를 당하게 된 것. 무엇보다 교통사고를 낸 당사자는 다름 아닌 준재의 호적상 형이자 계모 서희의 아들 허치현(이지훈 분)이라는 사실이 드러나 모두를 소름 끼치게 했다. 살인자이자 탈옥수 마대영에, 그를 움직이는 서희, 그리고 허치현까지 미스터리함을 품은 3인방이 본격적으로 움직이면서 심청과 준재의 운명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궁금증을 증폭시킨 엔딩이기도 했다.

5회 방송 후 시청자들은 "한 시간이 1분처럼 지나갔다", "전지현, 홍진경 코믹 덩어리", "이지훈 제발 악역 아니길", "이지훈 일부러 교통사고 낸 걸까? 반전인물 이였다", "주인공들 시련 시작인가요", "순탄한 사랑이 아니네요" 등 흥미진진한 반응들을 보였다.

한편, ‘푸른 바다의 전설’은 멸종직전인 지구상의 마지막 인어가 도시의 천재 사기꾼을 만나 육지생활에 적응하며 벌어지는 예측불허의 사건들을 통해 웃음과 재미를 안기는 판타지 로맨스로, 오늘 1일 밤 10시 6회가 방송된다.

<사진제공> SBS ‘푸른 바다의 전설’ 방송화면 캡처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