묵히면 터진다! 마음속 시한폭탄 ‘묵은 감정’ 날리기

2017-12-12     이채원 기자
[스타인뉴스] 가족관계 회복 프로젝트, 묵히면 터진다! 마음속 시한폭탄 ‘묵은 감정’ 날리기!

마음속 묵은 감정, 당신에게도 숨어 있나요? 행복하고 건강한 가족관계의 첫걸음을 내디뎌줄 박상미 마음치유전문가의 특강이 시작된다!

한 매체에서 성인 및 중고생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 의하면 “내게 가장 상처 주는 말을 많이 하는 사람은?”이라는 질문에 가족이 1순위로 뽑았다고 한다. 하지만 반대로 ‘가장 사랑하는 사람’으로도 가족이 1위로 뽑혔다는데… 가장 사랑하지만 가장 상처 주는 관계인 ‘가족‘. 우리는 왜 사랑하는데 서로 상처를 주고받는 것일까?

부정적인 감정이라고도 하는 ‘묵은 감정’. 어린 시절 자라면서 받은 상처나 트라우마, 결혼 후 가족에게 느끼는 섭섭함, 서운함, 답답함, 분노 등의 감정을 제때 털어내지 못하면 나뿐만 아니라 가족은 물론, 3대까지 대물림 될 수 있다고 한다.

흔히들 행복한 가족관계를 위해서는 ‘대화’가 가장 중요하다고 하지만 사실 이 부정적인 묵은 감정부터 해결하지 않으면 아무 소용이 없다고 하는데…

<여유만만>에서는 박상미 마음치유전문가의 실제 경험담을 통해 가족들의 묵은 감정을 비워내는 방법을 들어본다.

<묵히면 터진다! 마음속 시한폭탄 ‘묵은 감정’ 날리기> 편은 오는 13일 오전 9시 40분, KBS 2TV를 통해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