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 엔터 서라운드 뷰잉, "지나간 내 가수 콘서트 다시 관람 가능…"
2020-03-11 이정명 인턴기자
[스타인뉴스 이정명 인턴기자] 2015년, SM엔터테인먼트(이하 SM)가 콘서트와 ICT를 결합한 ‘서라운드 뷰잉 (SURROUND VEIWING)’ 이라는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선보였다. 서라운드 뷰잉은 3면 와이드로 중계, 객석의 3면을 감싸는 스크린을 통해 SM 소속 가수들의 콘서트 실황 영상을 상영하는 것으로 마치 콘서트 현장에 있는 것처럼 생생하게 공연을 즐길 수 있다. 또한 같은 가수를 좋아하는 팬들이 모여 같이 환호성을 지르며 관람해, 집에서 혼자 콘서트 DVD를 보는 것과는 확연히 다르다.
서라운드 뷰잉은 콘서트 티켓팅을 실패했거나, 개인적인 이유로 내 가수의 콘서트에 가지 못했던 팬들 또는 그때의 콘서트 현장을 다시 느끼고 싶은 팬들에게 호평을 받으면서 5년이 지난 지금도 SM 아티움에서 상영중이다. 꼭 좋아하는 가수가 아니더라도 꽉 찬 스크린으로 화려한 춤들을 보고, 고음질의 음악, 팬들의 함성을 들으며 분위기에 취해 스트레스를 풀고 올 수 있다.
현재 상영중인 콘서트들은 'EXO PLANET #2 The EXO’luXion', 'SHINee WORLD V', 'Red Velvet 2nd Concert [REDMARE]', 'NCT 127 1ST Tour ‘NEO CITY : SEOUL - The Origin’' 등이 있으며, SM TOWN LAND 사이트와 예스 24사이트에서 예매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