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보고 싶은 예능! 크라임씬 언제 돌아오나요?

2020-03-21     강현진 인턴기자

[스타인뉴스 강현진 인턴기자] JTBC 예능 크라임씬은 살인사건 속에서 플레이어들이 직접 사건과 관련된 인물로 분하는 RPG(Role Playing Game) 게임 형식. 끝까지 정체를 숨겨야 하는 범인과 날카로운 추리로 범인을 찾아내야 하는 용의자 간의 긴장감 넘치는 마피아 게임이 접목된 신개념 추리쇼이며, 현대 사회의 현실을 반영한 살인사건을 실제 사건을 바탕으로 각색한 범죄 현장 세트와 상황을 설정하고 MC를 포함한 6인의 플레이어가 6명의 용의자 카드 중 원하는 카드를 선택하여 그 역을 연기하면서 사건의 진범이 누구인지 추리하는 프로그램이다.

출처

 

크라임씬 1’2014510~71210부작으로 전현무, 박지윤, 홍진호, NS윤지, 강용석, 임방글이 메인 플레이어로 출연했으며, 헨리, 씨엔블루 강민혁, 인피니트 성규, 씨스타 소유, 샤이니 키가 게스트 플레이어로 출연했다.

크라임씬 2’2015401~62412부작으로, 장진, 박지윤, 장동민, 홍진호, 하니가 메인 플레이로 출연했으며, 김지훈, 오현경, 엑소 시우민, 윤성호, 씨엔블루 강민혁, NS윤지, 전현무, 보아, 표창원이 게스트 플레이어로 출연했다.

크라임씬 3’2017428~71412부작으로, 장진, 박지윤, 김지훈, 양세형, 정은지가 메인 플레이어로 출연했으며, 송재림, 장성규, NS윤지, 하니, 김병옥, B1A4 진영, 장동민, 걸스데이 소진, 아스트로 차은우, 홍진호, 표창원이 게스트 플레이어로 출연했다.

프로그램 크라임씬이 종영한지 약 2년이 지난 지금까지 사랑받고 있는 이유는 살인사건 속 용의자로 분해 시청자를 대신해 의심하고, 추리하는 과정에서 그 역할에 빠져들어 완벽한 연기를 선보인 플레이어 덕분에 시청자들은 더욱 몰입하며 시청할 수 있었기 때문이다.

특히, 플레이어들 중 장진 감독의 삼각형 추리와 정은지의 역할에 빠져드는 연기, 박지윤과 홍진호의 추리 여왕과 뇌섹남의 타이틀을 갖게한 케미 수사를 다시 보고 싶어한다.

현재, 유튜브나 각종 SNS에 게시되는 크라임씬동영상을 보는 시청자들은 빈틈없는 스토리와 플레이어들의 연기를 다시 보고 싶다는 글을 남기며, ‘크라임씬 4’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크라임씬을 기획한 윤현준 PD가 지난 36일에 종여한 투유 프로젝트 - 슈가맨 3’를 기획한 것으로 보아 당분간은 제작이 어려울 것으로 추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