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마무 솔라, 첫 번째 솔로 앨범 발매..."SPIT IT OUT"

2020-04-11     김채현 인턴기자
사진출처=마마무

[스타인뉴스 김채현 인턴기자] 마마무 솔라가 데뷔 6년 만에 솔로 앨범을 발매한다.

어제(10일) 그룹 마마무(MAMAMOO)의 공식 트위터에 솔라의 솔로 앨범 발매를 예고하는 글이 올라왔다. 솔라의 사진과 함께 해당 게시물에 써있는 '#솔라 1st Solo Album <SPIT IT OUT> #SOLAR #SPIT_IT_OUT #COMING_SOON'이라는 글은 마마무 팬 무무를 설레게 하기 충분했다. 사진 속 솔라는 당당한 모습으로 타오르는 불 앞에 서 있어 강렬한 인상을 준다.

솔라는 2014년 마마무의 리더이자 메인보컬로 데뷔하여, 탄탄한 보컬 실력과 화려한 퍼포먼스를 보여주며 실력파 걸그룹으로 인정받았다. 이후 2018년 발매한 앨범 'Yellow Flower'의 수록곡 <별 바람 꽃 태양>이라는 자작곡을 통해 작사 및 작곡 능력도 보여주었다. 또한, 그녀는 최근 유튜브 채널 '솔라시도'에 영상을 올리며 팬들과의 소통도 꾸준히 해오고 있다.

이미 솔라는 '솔라감성'이라는 타이틀로 과거 명곡 '한동안 뜸했었지', '꿈에', '바보처럼 살았군요', '바람이 불어오는 곳', '그리움만 쌓이네', '가을 편지' 등을 자신만의 스타일로 리메이크하는 프로젝트를 한 적이 있다. 하지만 이는 프로젝트 앨범이기 때문에, 솔라의 음악적 색을 가득 입힌 정식 솔로 음반은 <SPIT IT OUT>가 처음인 것이다.

솔라의 솔로 데뷔는 마마무 멤버로서는 마지막이다. 마마무 휘인, 문별, 화사는 이미 순차적으로 솔로 앨범을 발표하며 그룹이 아닌 개인만의 개성을 보여주었다. 이번에 솔라도 뒤를 이으면서 마마무는 멤버 모두 솔로 데뷔를 한 그룹이 되었다.

화려한 솔로 데뷔가 예상되는 솔라의 앨범 <SPIT IT OUT>은 오는 23일 목요일 오후 6시에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