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유 ‘에잇’으로 ‘인기가요’서 1위, 2관왕

2020-05-24     손하늘 인턴기자
SBS
SBS

[스타인뉴스 손하늘 인턴기자] 아이유가 '인기가요' 1위를 차지하였다.
24일(오늘) SBS '인기가요'에서 아이유의 '에잇(Prod.&Feat. SUGA of BTS)'과 뉴이스트의 I’m in Trouble, 그리고 볼빨간사춘기의 '나비와 고양이(feat.백현 (BAEKHYUN))'가 1위 후보로 올랐었다.

아이유는 온라인 음원 5500점, SNS 2831점 등 높은 점수를 기록하며 방송 출연 없이 1위를 차지한 것이다.

아이유의 신곡 '에잇'은 방탄소년단의 슈가와 함께 만들어진 곡으로 음원이 발매하기 전부터 아이유와 방탄소년단의 팬들은 많은 관심을 보였다.

‘에잇’은 스물셋, 팔레트에 이은 나이 시리즈곡이다. 앞서 선보인 곡들이 내가 청자에게 직접적으로 말을 거는 수필 형식의 이야기였다면, ‘에잇'은 ‘너' 라는 가상의 인물과 여러 비유를 사용해 나의 스물여덟을 고백한 짧은 소설과 같다.

아이유의 이번 디지털 싱글은 아날로그 감성과 트렌디한 사운드의 조화가 돋보이는 밴드 기반의 팝락으로, 스물여덟 동갑내기 뮤지션인 아이유와 방탄소년단 슈가의 독보적인 개성이 균형감 있게 어우러져 귀를 사로잡는다.

또 한 국내외 다양한 아티스트들과 협업을 통해 음악성을 인정받은 슈가가 공동 프로듀싱하며 피처링을 맡아 곡의 완성도를 더욱 높였다.

두 사람은 스물여덟 뮤지션으로서의 공감대를 토대로 특정 장르에 국한되지 않고 그들만의 시너지를 ‘에잇'에 녹여냈다.

기존의 섬세하고 감성적인 아이유 보컬과 달리, ‘에잇'은 보다 직설적인 창법과 중독성 있는 멜로디로 청량감을 더해 음악을 듣는 이로 하여금 곡 자체에 더욱 빠져들 수 있도록 한다.

한편 24일(오늘) '인기가요'에서는 공원소녀, 나띠, 뉴이스트, 두리, 레드스퀘어, 류수정, 밴디트, 시크릿넘버, H&D, NCT 127, 온리원오브, 유빈, 켄, 크래비티, 투모로우바이투게더등이 출연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