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진 입대, 브이라이브 통해 "제가 오늘 입대를 하게 됐다"...데이식스 4월 새 앨범 예정

2021-03-08     한정연 기자

[스타인뉴스 한정연 기자] 그룹 데이식스(DAY6) 멤버 성진이 8일 오후 공식 네이버 V라이브를 통해 깜짝 입대 소식을 전했다. 그의 갑작스러운 입대 소식에 팬들은 놀라워하면서도 무사히 잘 다녀 오길 바라는 마음을 전했다.

성진은 이날 훈련소로 가는 길에 브이라이브를 켜고 "제가 오늘 입대를 하게 됐다"며 "입대일은 한 달 전에 정해졌는데 미리 알리면 (팬분들이) 한 달 동안 걱정을 할 것 같아서 최대한 조용히 들어가려고 발표를 미뤘다. 회사(JYP)에서도 저희 의견을 존중해 줬다"고 말했다. 또 "마음은 홀가분하다. 앨범 준비를 다 끝내 놓고 가는 거라 타이밍은 나쁘지 않다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성진은 팬과 회사에 대한 고마움과 더불어 제대 후 계획도 밝혔다. 그는 "갔다 와서도 데이식스는 할 거다.  그건 확실하다"며 "이런 결정을 할 수 있었던 것도 팬들과 멤버들, 회사, 주변 사람들을 믿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성진이 속한 데이식스는 2015년 데뷔했으며, 'Congratulaions', '예뻤어', '남겨 둘게' 등의 곡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다. 오는 4월 새 앨범을 발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