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X콜드플레이, 첫 협업곡 'MY Universe' 발매

2021-09-24     최지연 인턴기자

[스타인뉴스 최지연 인턴기자] 방탄소년단과 콜드플레이의 첫 협업곡 'My Universe'가 오늘(24일) 오후 1시(한국 시간) 국내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됐다. 'My Universe'는 오늘 10월 15일 정규 9집 앨범 'Music Of The Spheres' 발매에 앞서 10번 트랙으로 수록될 곡이기도 하다.

(사진=

'My Universe'의 프로듀싱은 맥스 마틴(Max Martin)이 맡았으며 이 곡은 사람들의 편견과 고정관념으로 함께할 수 없다고 하는 관계에 관한 노래로 여러 가지 차별을 초월한 포용과 화합의 메시지로 가득 채워졌다.

(사진=콜드플레이

앞서 어제(23일) 콜드플레이는 공식 트위터 계정을 통해 'Tomorrow'라는 문구와 방탄소년단 멤버들의 손글씨로 적힌 'My Universe'의 가사를 공개하였다. 영어와 한국어 가사로 이루어져 더욱 아름다운 이 곡은 콜드플레이와 방탄소년단이 직접 작사, 작곡에 참여해 탄성하여 팬들의 기대감을 고조시켰다.

(사진=콜드플레이

한편, 오늘(24일) 발매 된 'My Universe'의 음원과 'OFFICIAL LYRIC VIDEO'에 이어  26일 오후 9시에는 'INSIDE MY UNIVERSE DOCUMENTARY'가 공개되고 27일 오전 8시에는 'My Universe'의 'Supernova 7 mix'과 'Acoustic'버전이 공개된다. 더불어 정확한 날짜는 공개되지 않았지만 'OFFICIAL MUSIC VIDEO' 공개도 예고돼 기대를 모은다.

방탄소년단이 콜드플레이와 함께 'My Universe'로 빌보드 'HOT 100' 차트 1위를 차지한다면 통산 17번째 'HOT 100'차트 1위를 달성하게 된다. 곡 수로는 '다이너마이트','Savage love remix 버전','Life Goes ON','Butter','Permission to Dance'를 잇는 6번째 곡이 된다.

두 세계적인 아티스트의 만남인 이 곡으로 전 세계에서 어떤 기록을 써내려갈지 앞으로의 귀추가 주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