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제의 영화 '듄(DUNE)' 속편 제작 확정

2021-10-27     황정민 인턴기자
사진

연이은 호평과 함께 전 세계적 흥행에 성공한 영화 <듄(DUNE)>의 속편 제작이 확정됐다. 영화의 제작사인 레전더리 픽쳐스는 공식 SNS를 통해 <듄(DUNE)>의 파트 2 제작 소식을 알리며 관객들의 기대를 불러 모았다. 영화가 개봉한지 불과 일주일 만에 속편 제작이 확정되면서 해당 작품의 뜨거운 인기를 다시 한번 입증했다. 

현재 상영되고 있는 영화 <듄(DUNE)>은 우주에서 가장 귀한 자원인 스파이스의 생산지 아라키스 모래행성 '듄'을 두고 벌이는 거대한 전쟁과 전설의 메시아 폴의 여정을 담은 작품이다. 프랭크 허버트의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한 <듄(DUNE)>은 총 6부작으로 이루어진 소설 중 1편의 이야기를 포함하고 있다. 이로 인해 속편에서는 1편 이후 펼쳐지는 이야기를 담을 것으로 예상된다. 

<듄(DUNE)>은 <컨택트>, <블레이드 러너 2049>를 제작한 드니 빌뇌브 감독의 신작으로 티모시 샬라메, 젠데이아 콜먼, 레베카 퍼거슨, 오스카 아이삭 등 초호화 캐스팅으로 일찍이 화제를 모았다. 또한 영화 음악의 거장 한스 짐머의 합류로 인해 거대하고 웅장한 영화의 세계관을 사운드로 잘 표현했다는 평을 받고 있다. 현재 <듄(DUNE)>은 월드와이드 흥행 수익 2억 2000만 달러를 돌파했으며 북미에서는 지난 주말 개봉 후 4000만 달러 이상의 오프닝 수익을 거두며 놀라운 흥행 속도를 보였다. 국내에서도 현재까지 누적 관객 수 44만 명을 돌파하며 영화의 인기를 입증하고 있다. 

<듄(DUNE)> 파트 2는 2023년 10월 20일 개봉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제작사인 워너브라더스의 OTT 플랫폼 'HBO MAX' 공개 없이 극장에서만 개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