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세라핌, 거침없는 행보...올 데뷔 걸그룹 최단시간 M/V 1000뷰만 돌파
[스타인뉴스 박규범 기자] 르세라핌(김채원·사쿠라·허윤진·카즈하·김가람·홍은채) 데뷔곡 '피어리스(FEARLESS)' 뮤직비디오가 1000만뷰를 돌파했다.
르세라핌이 지난 2일 오후 6시 하이브 레이블즈 유튜브 채널에 공개한 '피어리스' 뮤직비디오가 공개 약 19시간 만인 3일 오후 1시 13분 경 조회 수 1000만 회를 넘었다. 이는 올해 데뷔한 신인 걸그룹의 뮤직비디오 중 최단기간 1000만 뷰 달성 기록이다.
이번 뮤직비디오는 공개 직후 인기 급상승 음악 2위에 오른 데 이어 유튜브 뮤직비디오 트렌딩 월드와이드 3위를 차지해 '클래스가 다른' 르세라핌의 인기를 실감케 했다.
데뷔곡 '피어리스'는 펑크 기반의 얼터너티브 팝 장르로 과거에 연연하지 않고 흔들림 없이 앞으로 나아가는 르세라핌의 당찬 모습을 담고 있다. 세상과 타협할 바에는 최고가 되기를 선택한 르세라핌의 강한 의지를 엿볼 수 있다.
뮤직비디오는 최정상에 서고자 하는 르세라핌의 담대한 포부와 노래 제목처럼 두려움 없이 당당하게 나아가는 모습을 담았다. 르세라핌은 연습실을 연상시키는 짐(Gym) 세트에서 애슬레져 룩 차림으로 멋진 군무를 펼쳤다. 그간 열심히 갈고닦은 기량을 마음껏 발휘하면서 강한 자신감을 표출했다. 이들이 품은 담대한 포부를 왕관 모양의 샹들리에로 표현한 세트가 인상적이다.
뮤직비디오 속 퍼포먼스 역시 주목을 받고 있다. 볼드한 베이스 리프와 그루브 있는 리듬에 맞춰 힘 있게 앞으로 걸어 나오는 '캣워크 춤' '왓 유 룩킹 앳?(What you lookin' at?)'이라는 가사에 맞춰 손으로 눈을 가리는 동작이 반복되는 '뭘 봐 춤' 등 중독성 강한 포인트 안무가 더해져 시선을 사로잡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