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시설관리공단, 2026년 시무식 개최… 청렴·인권 실천 선포 및 장학기금 기탁

2026-01-21     스타인뉴스

2026년 금천구시설관리공단 시무식 현장

금천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임병호)은 지난 9일 금천뮤지컬센터에서 2026년 시무식을 개최했다. 이날 유성훈 금천구청장이 방문해 임직원을 격려하고 새해 인사를 전했다.

공단은 시무식을 통해 2025년 추진 성과를 공유하고 연초 주요 업무의 실행력을 높이기 위한 내부 공감대를 형성하며 안정적인 업무 추진 기반을 마련했다. 또한 직원 대표 인사말 등 소통 프로그램을 통해 조직 내 협력과 결속을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공단은 전 직원이 참여하는 청렴 실천 선언문과 인권 정책 선언을 진행하며 공정·투명한 조직 문화 조성과 인권 존중 기반의 책임 경영을 실천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공단은 이를 토대로 대민 서비스 전 과정에서 청렴과 인권을 최우선 가치로 삼고, 구민이 체감할 수 있는 신뢰 행정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임직원 및 금천구축구협회가 함께 참여한 1일 1인 1백 냥 모금으로 금천미래장학회 장학기금 675만4500원을 기탁하며 지역 인재 육성과 상생의 의미를 더했다. 이번 기탁은 지역사회 나눔 실천을 확대하고 미래 세대 지원에 동참하기 위해 마련됐다.

금천구시설관리공단 임병호 이사장은 “청렴과 인권을 바탕으로 구민이 신뢰하는 공공 서비스를 제공하고, 책임 있는 경영을 통해 신뢰받는 공단으로 도약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