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인뉴스 최수정 인턴기자] 날씨가 점점 풀리면서 선선한 바람이 느껴지는 요즘, 아무래도 봄이 왔음을 느끼는 순간들이 잦아진 것 같다. 바쁜 일상에 성큼 다가온 봄을 맞이하여 ‘봄’을 떠올리게 하는 K-POP 아이돌의 노래 몇 곡을 소개하고자 한다.
레드벨벳- Would U
‘Would U’는 SM엔터테인먼트 소속 ‘레드벨벳’의 디지털 싱글이다. '러시안 룰렛(Russian Roulette)', ‘빨간 맛(Red Flavor)’, ‘음파음파(Umpah Umpah)’ 등 여름을 대표하는 수많은 댄스곡으로 유명한 레드벨벳이지만, ‘Would U’는 레드벨벳의 아름다운 음색이 더욱 잘 드러나는 발라드곡이다.
감미로운 도입부를 시작으로 따듯한 가사가 레드벨벳 멤버들의 목소리와 어우러져 잔잔하게 스며든다. 한 번 들어본다면 마음을 건드리는 가사와 멜로디 덕에 매년 봄이 올 때마다 생각날 것이다.
펜타곤- 봄눈
큐브엔터테인먼트 보이그룹 ‘펜타곤’은 일명 ‘작곡돌’로도 유명하다. 뛰어난 작곡 실력으로 앨범 전곡을 자작곡으로 채우기도 했으며, ‘빛나리’, ‘청개구리’ 등 중독성 있는 후렴구의 히트곡들로 대중에게 눈도장을 찍은 그룹이다.
‘봄눈’ 또한 펜타곤의 멤버들이 작사, 작곡에 참여한 곡으로 앨범 ‘Genie:us(지니어스)’에 수록되어있다.
강렬한 일렉 기타와 드럼 비트로 노래의 시작을 알리는 ‘봄눈’은 발랄한 분위기가 봄의 활기참을 떠올리게 한다. 펜타곤 특유의 중독성 있는 멜로디와 시원시원한 가창력이 더해져 더욱 매력있는 곡이다.
NCT 127- TOUCH
이는 최근 ‘영웅(英雄; Kick It)’으로 컴백해 파격적인 무술 퍼포먼스와 폭발적인 에너지의 무대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NCT 127의 곡이다.
2018년에 발매된 ‘Touch(터치)’는 NCT 127이 가진 유일무이한 개성은 살린 채, 그동안 보여주지 않았던 화사한 분위기를 더해 새로운 컨셉으로 선보였던 곡이다. 봄 감성을 자극하면서도 그들의 정체성이 드러나는 매력적인 곡이며 특히, 가슴을 설레게 하는 가사와 멤버들의 청량한 음색이 인상 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