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활동 마친 후 NCT DREAM 졸업체제 개편
[스타인뉴스 이승미 인턴기자] 그룹 NCT DREAM이 미니앨범 [We Boom] 이후 9개월만에 새 앨범 [Reload]로 돌아온다.
이번 앨범 [Reload]에는 타이틀곡 'Ridin''을 포함하여 '너의 자리(Puzzle Piece)', '내게 말해줘(7 days)', '사랑은 또 다시(Love Again)', 'Quiet Down' 총 5곡이 담겨있다.
공식 계정에 올라온 [Reload] 스케쥴 포스터에 따르면 내일 22일부터 포스터 이미지와 트랙 비디오가 공개되며 조금씩 베일을 벗을 예정이다. 26일, 27일에 걸쳐서 공개될 티저이미지는 Ridin'버전과 Rollin' 버전으로 준비되어 다양한 모습에 기대를 높이고 있다.

NCT DREAM은 NCT의 10대 청소년 연합팀으로 2016년 [Chewing Gum]으로 데뷔했다. 성인이 되면 졸업하는 방식으로 2018년 [We Go Up] 활동과 '사랑한단 뜻이야'를 마지막으로 마크가 졸업하고 6인체제를 이어왔다. 그리고 얼마전 SM엔터테인먼트는 NCT DREAM의 졸업체제를 개편한다고 전했다. 해찬, 천러, 지성, 런쥔, 재민, 제노는 이번 [Reload] 활동을 마친 후 기존 멤버인 마크를 포함해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NCT DREAM은 'Chewing Gum', '마지막 첫사랑', 'We young' 등으로 순수하고 귀여운 모습을 보여오다가 2018년, [NCT 2018 EMPAHTY]의 'GO'에서 10대다운 패기와 함께 한껏 성숙한 모습을 보여주었다. 이번 [Reload]에서도 NCT DREAM은 좀 더 성장한 모습으로 청량하면서도 에너제틱한 분위기를 선보일 예정이다.
NCT DREAM의 새 앨범 [Reload]는 4월 29일 오후 6시 발매되며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