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tray Kids (스트레이 키즈) '미친놈 (Ex)'
Stray Kids(스트레이 키즈) 정규 1집 리패키지 앨범 'IN生'의 수록곡.
이별 후 큰 후회를 하며 그때 왜 그랬을까 하며 자신을 원망하는 내용을 기승전결로 구성한 노래이다.
“다 깨져버린 추억들 속에 널 찾아 붙잡아봤자 너의 눈물만 떠올라”
-아스트로 '찬바람 불 때면 (When The Wind Blows)'
아스트로(ASTRO), 미니 6집 앨범 ‘BLUE FLAME'(블루 플레임) 앨범 수록곡.
멤버 라키의 자작곡으로 서정적인 가사를 통해 계절의 분위기를 담아내었다. 제목처럼 찬바람이 불 때면 생각나는 노래이다.
“찬바람 불 때면 내게 있었던 니가 문득 보여 찬바람 불 때면 니가 떠났던 날의 내 모습도”
-세븐틴 ’Home‘
세븐틴(SEVENTEEN) 미니 6집 <YOU MADE MY DAWN> 타이틀 곡 ’HOME’.
서로가 서로에게 기댈 수 있는 존재로서 어떤 어려움이라도 이겨내려는 마음을 ‘집'에 비유했다. 따뜻한 가사와 음으로 듣는 사람을 포근하게 감싸주는 노래다.
“Cuz I’m your home home home home 네가 울 수 있는 곳, 네가 올 수 있는 곳”
- DAY6 (데이식스) ‘예뻤어’
DAY6(데이식스) 디지털 싱글 앨범 'Every DAY6 February' 타이틀곡 ‘예뻤어’.
헤어진 연인에 대해 함께 한 모든 순간에 넌 예뻤다고 회상하는 한 남자의 감성을 그려낸 곡이다.
발매 3년 만에 역주행, 수많은 이들이 커버하며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곡이다.
“예뻤어 날 바라봐 주던 그 눈빛 날 불러주던 그 목소리 다 다 그 모든 게 내겐”
- SF9 (에스에프나인) ‘Fall In Love’
SF9(에스에프나인) 여섯 번째 미니 앨범 ‘NARCISSUS'의 수록곡.
사랑하는 사람이 더 이상 곁에 없어 후회 미련과 그리움 등 복잡한 감정을 섬세하게 그린 노래이다.
“추억에 기대 또 비틀대잖아 Woo baby 너를 향한 맘이 결국 이렇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