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찬원, 생애 첫 미니 앨범 수록곡 '힘을 내세요' 유튜브 핫이슈 차트 7위 올라
이찬원, 생애 첫 미니 앨범 수록곡 '힘을 내세요' 유튜브 핫이슈 차트 7위 올라
  • 이하연 기자
  • 승인 2021.10.08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인뉴스 이하연 기자] 이찬원 신곡 '힘을 내세요'가 발매된 지 6시간 만에 유튜브 핫이슈 차트 7위에 랭크되며 심상치 않은 기세를 보이고 있다.

10월 7일 오후 6시, 이찬원은 그의 생애 첫 미니 앨범 '..선물'을 발매했다. 앨범에는 연주곡 두 곡을 포함해 총 여섯 곡이 수록되었다.

그중, 이 앨범의 타이틀곡인 '힘을 내세요'는 발매와 동시에 폭발적인 호응을 받으며 10월 8일 00시 기준 유튜브 핫이슈 차트 7위에 이름을 올리는 기염을 토했다.

유튜브 핫이슈 차트는 출시되자마자 인기를 끈 새로운 뮤직비디오들의 순위를 기록하는 차트다. 다만 여기서 말하는 뮤직비디오는 꼭 공식 뮤직비디오만 말하지는 않는다. 음악이 메인인 영상은 핫이슈 차트에 포함될 수 있다.

신곡 '힘을 내세요'는 경쾌한 하우스 리듬에 세련된 브라스를 가미한 세미 트로트곡이다. 노래 제목에서 알 수 있듯 가사는 팬데믹으로 힘든 날들을 보내고 있는 사람들에게 이찬원이 전하고픈 위로와 응원의 메시지를 담았다. 삶의 애환을 어루만지는 가사, 신나는 멜로디, 중독성 있는 후렴구가 매력적인 이 곡은 한 번만 들어도 계속 귓가에 맴도는 중독성이 특징적이다.

한편, 이찬원도 발매 1시간 후에 진행한 라이브 방송을 통해 곡에 대한 남다른 애정을 드러냈다. 그는 "누구나 본인만 제외하고 다른 모두가 다 잘 되는 것 같은 감정 탓에 외롭고 힘들 때가 있다. 하지만, 이 또한 금세 지나간다는 생각을 하면서, 걱정 대신 희망을 품고 꿋꿋이 지내다 보면 좋은 날이 온다"라며 곡의 메시지를 소개했다. 또, 녹음 전 어렵게 느꼈던 곡이었지만, 실제 녹음은 빠르게 진행됐다는 비하인드 속에는 그의 곡에 대한 자신감도 드러냈다.

이찬원의 신곡 '힘을 내세요'의 뮤직비디오는 '이찬원 유튜브(일명 '또튜브')'를 통해 감상할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