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이 순간, 뮤지컬 '지킬 앤 하이드'
지금 이 순간, 뮤지컬 '지킬 앤 하이드'
  • 고유진 인턴기자
  • 승인 2021.10.31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뮤지컬 '지킬 앤 하이드' 포스터
뮤지컬 '지킬 앤 하이드' 포스터

뮤지컬을 잘 모르는 사람이라도 '지킬 앤 하이드'는 한번쯤 들어봤을 것이다. 결혼식 축가곡으로 자주 쓰이는 '지금 이 순간'이라는 넘버가 등장하는 작품이기도 하고, 방송 또는 여러 매체를 통해 자주 노출되는 작품이기도 하다. 뮤지컬 '지킬 앤 하이드'는 로버트 루이스 스티븐슨의 소설 <지킬 박사와 하이드>를 원작으로 하는 작품으로, 한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작곡가 중 한 명인 프랑크 와일드 혼이 작곡한 넘버로 가득 채워져있다.

2005년 초연에 이어 올해 무려 8연으로 돌아온 작품이며, 인터미션 20분을 포함해 총 러닝타임은 170분이다. 올해 돌아온 8연은 5월까지 공연이 예정되어 있는데, 대략적으로 공연기간을 절반으로 나누어 1차와 2차 다른 캐스팅으로 공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1차 캐스팅을 살펴 보면, 지킬 박사 및 하이드 역에는 류정한, 홍광호, 신성록 배우가, 루시 역에는 윤공주, 아이비, 선민 배우가, 엠마 역에는 조정은, 최수진, 민경아 배우가 캐스팅 되었다.

한국 사람들에게 꾸준히 사랑받는 작품이며, 그 명성을 입증하듯 이번 8연 역시 매진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고전 소설을 원작으로 하기 때문에 2021년에 생각해보았을 때 낡은 부분이 분명 존재하는 작품이기는 하나 배우들의 열연과 좋은 넘버, 그리고 무대 연출 및 앙상블들의 군무를 통해 아쉬운 부분을 극복하고 있다. 특히, 'Confrontation' 넘버에서는 바뀌는 조명에 맞추어 지킬과 하이드 1인 2역을 소화해야 하는데, 목소리 톤을 비롯한 표정 및 동작 연기를 세 명의 배우가 모두 훌륭히 소화하고 있어 관객들에게 뜨거운 박수를 받고 있다.

또한, 이번 8연에는 전캐스트의 목소리가 담긴 OST 발매를 예정하고 있다. 이번 OST는 3CD로 구성되어 있으며, 무려 15년 만에 발매되는 것으로 2004년과 2006년에 이어 세번 째 발매다. OST 발매 전 음원 사이트를 통해 홍광호 배우 버전의 '지금 이 순간' 음원이 발매되기도 했다. 멜론, 지니, 벅스, 바이브를 비롯한 8개의 음원 사이트에서 들을 수 있다.

다가오는 11월 4일과 5일에 5차 티켓팅을 앞두고 있으며, 5차 티켓오픈 공연기간은 12월 14일부터 1월 2일까지이다. 샤롯데씨어터 선예매, 티몬 선예매, 예스24, 인터파크 등에서 예매가 가능하다. 관람연령은 14세 이상 관람가로 미취학 아동 및 초등학생은 관람이 불가하고, 2021년 기준 2009년 포함 이후 출생자, 2022년 기준 2010년 포함 이후 출생자는 관람이 어렵다.

뮤지컬 '지킬 앤 하이드'는 1차와 2차로 나누어 5월 8일까지 샤롯데씨어터에서 공연 예정이며, 현재 1차 캐스트가 공연 중에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