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vN 드라마 '멜랑꼴리아' OST 선우정아의 'Darling' 음원이 발매되었다.
오늘(2일) 오후 6시 공개된 'Darling'은 tvN 드라마 '멜랑꼴리아'의 OST Part. 2 앨범으로, 선우정아가 OST 앨범에 참여한다는 소식이 알려지며 많은 주목을 받은 앨범이다.
'Darling'은 '멜랑꼴리아' 1부 및 7부 엔딩 장면에 삽입되며 다수 시청자들의 문의를 받았던 바 있는 곡으로, 극의 감정선을 선우정아의 목소리를 통해 매혹적으로 표현하며 시청자의 몰입을 돕는다. 이번 곡 'Darling'은 몽환적인 피아노 연주와 미묘한 화성이 자아내는 따스한 분위기 속에 곡 후반부를 장식하는 스캣(scat)이 신비로운 분위기를 조성하며 듣는 이들의 감성을 자극한다.
선우정아는 장르에 구애받지 않고 모든 음악을 구사하는 대중음악 뮤지션으로 개성 넘치는 보컬리스트이기도 하며, 진한 감정선을 담고 있는 목소리를 특징으로 한다. 지난 2006년 '매스티지(Masstige)'로 데뷔한 후 자신의 음악은 물론 이문세, 박정현, 아이유, 이하이 등의 뮤지션과 협업하며 입지를 넓혀왔다. 또한 최근 개봉한 영화 '연애 빠진 로맨스'에는 음악감독으로 참여하며 한국 대중문화 전반에서 활약하고 있다.
차분하게 내려앉은 선율이 기분 좋게 다가오는 곡인 '달링'은 멜로디 안에서 살아있는 듯 자유롭게 춤을 추는 선우정아의 디테일 가득한 보컬을 만끽할 수 있는 곡이 될 전망이다.
한편 '멜랑꼴리아'는 특혜 비리의 온상인 한 사립고를 배경으로 수학 천재와 교사의 통념과 편견을 뛰어넘는, 수학보다 아름다운 이야기를 담은 드라마이다. 매주 수요일과 목요일, 오후 10시 30분에 tvN에서 방영된다.
공개된 음원은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들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