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예나의 '행복 에너지' 가득 담긴 앨범 공개...솔로 핫데뷔
최예나의 '행복 에너지' 가득 담긴 앨범 공개...솔로 핫데뷔
  • 정희림 인턴기자
  • 승인 2022.01.17 22: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17일) 오후 6시 YENA(최예나)의 첫 솔로 데뷔 앨범이 공개됐다.

YENA의 데뷔 앨범이자 미니 1집 'ˣ‿ˣ (SMiLEY)'가 발매되었다. 2018년 그룹 '아이즈원'으로 데뷔한 후 퍼포먼스, 보컬, 랩까지 전천후로 활약했던 최예나가 팀 해산 후 약 8개월여만에 솔로 아티스트로 데뷔한 것이다. 힙합, POP, 락, 어쿠스틱, R&B, 댄스 등 다양한 장르가 사용된 이번 앨범은 때로는 간절하게, 때로는 청량하게, 때로는 당찬 팔색조 같은 보컬뿐만 아니라 랩 실력까지 들을 수 있는 그야말로 YENA의 매력을 흠뻑 느낄 수 있는 집약체라고 할 수 있다. 

'ˣ‿ˣ (SMiLEY)'에는 타이틀곡 'SMILEY(Feat.BIBI)'를 포함해 'Before Anyone Else', 'Lxxk 2 U', 'PRETTY BOYS', 'VACAY'까지 총 다섯 곡이 수록되었다. 

특히 YENA는 최근 '여고추리반2'에서 통통 튀는 매력으로 많은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만큼, 'YENA'하면 빼놓을 수 없는 특유의 행복 에너지가 흠뻑 담겨 있는 'SMILEY(Feat.BIBI)'를 타이틀곡으로 공개했다. 타이틀곡 'SMILEY'는 힘들고 어려운 상황에서도 웃음으로 넘겨버리는 긍정 마인드가 담긴 가사와 이에 잘 어우러지는 밝은 멜로디가 주변 사람들을 모두 행복하게 만들어 주는 YENA의 매력을 떠올리게 하는 곡이다. 특히 YENA의 절친 비비(BIBI)가 'SMILEY'의 피처링에 참여하며 많은 리스너들의 주목을 받았다. 

YENA의 데뷔 앨범은 그의 안정적인 보컬과 퍼포먼스를 보여줌으로써 기존 그룹을 넘어 솔로 아티스트로도 충분히 무대를 꽉 채우는 장악력을 가질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하는 앨범이 될 예정이다. 실제로 YENA는 'Before Anyone Else'의 작곡 및 작사에 참여했음은 물론, 타이틀곡 'SMILEY', 수록곡 'LxxK 2 U', 'PRETTY BOYS'까지 이번 앨범 대부분의 곡에 이름을 올리며 앞으로 더욱더 발전해갈 아티스트로서의 면모를 보이기도 했다. 

한편 공개된 음원은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들을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