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17일 대거 컴백... 태연·프로미스나인→에이비식스·드리핀
1월 17일 대거 컴백... 태연·프로미스나인→에이비식스·드리핀
  • 전예지 인턴기자
  • 승인 2022.01.18 0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년 새해 초부터 컴백 러쉬가 이어졌다. 

1월 17일 오후 6시 태연, AB6IX, 드리핀, 최예나, 프로미스나인, 아스트로 진진&라키 등이 대거 컴백·데뷔하며 정초부터 활발한 활동을 예고하였다.

자타공인 최고의 보컬리스트 태연은 2월 정규 앨범 3집 발매를 앞두고 선공개 싱글 ‘Can’t Control Myself’을 발매하였다. 작년 7월 싱글 'Weekend'를 공개하고, OST와 SM 프로젝트 유닛 'GOT the beat' 등의 활약 이후 6개월만에 솔로 가수로 돌아왔다. 신곡 ‘Can’t Control Myself’은 강렬한 사운드가 감성을 자극하는 팝 펑크 장르의 발라드 곡으로, 통제가 안 되는 깊은 사랑을 태연이 직접 표현한 가사가 인상적이다.

AB6IX(전웅, 김동현, 박우진, 이대휘)는 팬들을 위해 스페셜 앨범 'COMPLETE WITH YOU'를 발매했다. 작년 9월 정규앨범 2집 'MO' COMPLETE' 이후 약 4개월만의 컴백이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 곡 '1, 2, 3’와 네 멤버 각자의 개성이 담긴 솔로곡 네 곡 'VENUS', '위로 (CONSOLATION)', 'CRAZY LOVE', '너의 눈에 내가 보여서 (IN YOUR EYES)'이 수록되어있다. 특히 타이틀곡은 이대휘가, 솔로곡은 각 멤버들이 작사·작곡에 참여하며 자체 프로듀싱돌의 면모를 보여주었다. 

만능엔터테이너 YENA(최예나)는 미니 1집 'ˣ‿ˣ (SMiLEY)'를 발매하며 솔로 아티스트로 데뷔하였다. 작년 아이즈원 팀 활동 마무리 후 8개월만에 선보이는 앨범으로 타이틀곡 'SMILEY'를 포함하여 총 다섯 곡이 수록되어있다. 'SMILEY'는 YENA의 밝은 에너지를 담아내며 듣는 사람까지 행복하게 만드는 곡이다. 또한 YENA는 타이틀곡을 포함하여 ‘Before Anyone Else’, ‘LxxK 2 U’와 ‘PRETTY BOYS’까지 이번 앨범 대부분의 곡 작업에 참여하며 또다른 매력을 선보였다.

프로미스나인(이새롬, 송하영, 장규리, 박지원, 노지선, 이서연, 이채영, 이나경, 백지헌)은 미니 4집 'Midnight Guest'를 발매하며 작년의 상승세를 꾸준히 이어나갈 예정이다. 타이틀곡 'DM'은 팝 장르 곡으로 사랑의 설렘과 두근거림을 담은 고백송이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을 포함하여 ‘Escape Room', ‘Love is Around', ‘Hush Hush', ‘0g'까지 총 다섯 트랙이 수록되어있다. 특히 ‘Love is Around'는 이새롬, 송하영, 장규리, 이채영의 유닛 곡, ‘Hush Hush'는 박지원, 노지선, 이서연, 이나경, 백지헌의 유닛 곡으로 멤버들이 직접 작업에 참여하며 각자의 매력을 한층 더 드러내었다.

이밖에도 드리핀은 세 번째 미니 앨범 '빌런(Villain)'을 발매하며 청량 소년에서 악당으로의 변신을 보여주었으며, 아스트로 진진&라키는 첫 번째 미니앨범 '리스토어(Restore)'를 발매하며 일상으로의 복귀에 대한 바람과 긍정 에너지를 담아내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