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필, 첫 정규앨범 '필모그래피'로 솔로 데뷔
원필, 첫 정규앨범 '필모그래피'로 솔로 데뷔
  • 최하나 인턴기자
  • 승인 2022.02.07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JYP 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 = JYP 엔터테인먼트 제공

DAY6(데이식스) 원필이 첫 정규앨범 'Pilmography'(필모그래피)를 발매한다.

원필은 7일 오후 6시 'Pilmography'를 발매한다. 2015년 9월 DAY6로 데뷔한 원필은 6년 5개월에 거쳐 차곡히 쌓아온 음악 필모그래피를 집약한 정규앨범을 발표하고 솔로 뮤지션으로서 시작을 알린다.

원필은 많은 음악과 인터뷰를 통해 '위로의 메시지'를 늘 강조해 온 바, 마음속 낱장들을 하나로 모아 차근차근 정규 앨범을 탄생시켰다. 첫 솔로앨범 'Pilmography'에는 타이틀곡 '안녕, 잘 가'를 비롯해 지우게', '소설 속의 작가가 되어', '우리 더 걸을까', '외딴섬의 외톨이', '언젠가 봄은 찾아올 거야', '휴지조각', '늦은 끝', '그리다 보면', '행운을 빌어 줘'까지 한글 제목들의 트랙이 자리한다. 한 편의 소설을 읽는 것 같은 이번 작품은 다채로운 음악의 향연으로 전곡 재생 및 '수록곡 맛집'의 면모를 자랑한다.

타이틀 곡 '안녕, 잘 가'는 원필의 따뜻하면서도 애절한 음색과 어우러지는 처연한 가사가 매력적이다. 상대가 겪고 있는 아픔을 끊어내고자 원치 않는 이별을 고하는 슬픈 순간을 서정적인 가사로 그려냈고, 왈츠와 블루스가 결합된 멜로디가 더해져 겨울 감성을 극대화한다.

이와 함께 원필은 첫 솔로 앨범 발매에 이어 3월 11일부터 13일까지 첫 단독 콘서트를 개최예정이었지만, '자발적 자가 격리'로 인해 연기된다. 원필과 스케줄을 동행하는 스태프가 코로나19 확진을 받아 원필은 자가진단 키트를 통해 '음성'임을 확인했다. 감염 의심 증상은 없으나 선제적 PCR 검사를 진행해 결과를 기다리고 있다. 검사 결과와 상관없이 일주일 간 '자발적 자가 격리'를 할 예정으로 앨범 활동이 연기된다.

한편, 원필은 이날 오후 6시 음원사이트에 첫 솔로 정규 앨범 '필모그래피(Pilmography)'를 발매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