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타인뉴스 권소영 인턴기자] NCT DREAM이 5월 30일 정규 2집 리패키지 앨범 ‘Beatbox’로 컴백했다.
‘Beatbox’에는 타이틀곡 ‘Beatbox’를 포함하여 ‘마지막 인사 (To My First)’, ‘Sorry, Heart’, ‘별 밤 (On the way)’이 신곡으로 수록되어 있다. 신곡 4곡과 기존 정규 2집 수록곡 11곡까지 총 15곡으로 구성되어 있는 ‘Beatbox’는 NCT DREAM만의 청량함을 가득 담고 있다.
타이틀곡 ‘Beatbox’는 비트박스 소스를 활용한 올드스쿨 힙합 댄스 곡으로, NCT DREAM의 색과 긍정 에너지가 잘 드러난다. 가사에는 NCT DREAM만이 할 수 있는 음악을 선보이겠다는 메시지를 희망차고 긍정적으로 표현했으며, 멤버들의 합과 쿨한 매력을 만끽하기에 충분하다.
‘마지막 인사 (To My First)’는 NCT DREAM 첫사랑 시리즈를 이어가는 곡이다. 진정한 사랑의 감정을 깨달은 뒤 첫사랑 상대에게 담담한 마지막 인사를 건네는 모습을 그린 R&B 팝 장르의 곡이며, 아련한 가사가 인상적이다. ‘Sorry, Heart’는 사랑하는 사람에게 잘해주지 못해 부족하고 미안한 마음을 진솔하게 표현한 R&B 발라드 곡으로, 감미로운 보컬 하모니를 만날 수 있다. NCT DREAM의 보컬 라인인 런쥔, 해찬, 천러가 부른 곡이며, 각기 다른 매력의 음색이 어우러져 곡의 완성도를 높인다. ‘별 밤 (On the way)’은 정규 2집 앨범을 마무리하면서 언제까지나 같은 길을 함께 걸어가자는 멤버들의 약속을 담은 아련한 분위기의 R&B 팝 곡이다.
정규 2집 리패키지 앨범 ‘Beatbox’는 선주문량 140만 장을 돌파하였으며, 정규 2집으로 자체 최단 기간 ‘더블 밀리언셀러’에 등극한 NCT DREAM이 리패키지 앨범으로 눈부신 활약을 이어간다.
NCT DREAM의 ‘Beatbox’는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감상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