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은 여름 방학과 휴가로 여행을 떠나는 달이다. 특히 해안도로를 따라 드라이브하면서 듣기 좋은 청량한 노래 5곡을 소개한다.
- 파도 - 유엔

‘눈이 부시게 아름다운 바닷가 나의 눈 속엔 그보다 고운 너였어.’
2001년 발매된 정규 2집 ‘Traveling You’의 곡으로 UN의 인지도를 높이는 데 크게 기여했던 곡이다.
- 비행기 - 거북이

‘파란 하늘 위로 훨훨 날아가겠죠’
2006년 발매된 정규 4집 ‘거북이 사요!!’의 곡으로 여전히 노래방 인기차트에서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는 곡 중 하나이다. 순수한 시절을 회상하는 듯한 가사가 특징이다.
- 빨간 맛 - 레드벨벳

‘내가 제일 좋아하는 건 여름 그 맛’
2017년에 발매된 여름 미니 ‘The Red Summer’에 수록된 곡으로 시원하고 에너제틱한 분위기이며 뜨거운 '여름'과 짜릿한 '사랑'의 감정을 '빨간' 색과 맛으로 표현한 가사가 인상적이다.
- 팔불출 - 엔플라잉

‘널 위해 준비한 이 노래를 듣고 있다면 이리 와서 안겨’
2018년에 발매된 미니 4집 ‘HOW ARE YOU?’에 수록된 곡으로 엔플라잉만의 기분 좋은 에너지를 느낄 수 있는 댄스곡이며 사랑에 눈이 먼 한 남자의 이야기를 팔불출에 빗대어 솔직하고 재치 있게 풀어낸 가사가 특징이다.
- Water - 더보이즈

‘힘껏 뻗어 닿으려 하면 넌 또 멀어져 반짝거려’
2019년에 발매된 미니 4집 ‘DREAMLIKE‘에 수록된 곡으로 물방울이 터지는 효과음이 기분 좋은 시원함을 선사하며 짝사랑하는 상대를 사람에게 있어 필수요소인 ‘물’처럼 소중한 존재로 비유, 넘어올 듯 안 넘어오는 애타는 마음을 파도가 넘실대는 것처럼 솔직하고 귀엽게 표현한 가사가 인상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