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희진 걸그룹 '뉴진스', 뮤비 통해 멤버 전원 깜짝 공개
민희진 걸그룹 '뉴진스', 뮤비 통해 멤버 전원 깜짝 공개
  • 김민지 인턴기자
  • 승인 2022.07.24 0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인뉴스 김민지 인턴기자] '민희진 걸그룹'이 베일을 벗었다.

어도어(ADOR, All Doors One Room)는 지난 1일 신인 걸그룹의 론칭을 공식화한 데 이어 22일 첫 번째 콘텐츠를 공개했다.

어도어는 과감하게 티징 단계를 생략하고 뮤직비디오를 제일 먼저 릴리스했다. 첫 번째로 공개된 콘텐츠는 데뷔 타이틀곡 '어텐션(Attention)' 뮤직비디오였다. 팀명, 멤버 구성, 데뷔 일자 등 모든 것이 베일에 싸여 있던 상태에서 뮤직비디오를 오픈하는 반전을 보였다.

'어텐션' 뮤직비디오는 스페인에서 촬영했으며, 함께 있을 때 더 빛나는 10대 소녀들이 들려 주는 '우리'의 서사를 담고 있다. 아이돌의 상징으로 평가된 화려한 탈색 머리가 아닌 모두 흑발로 데뷔하며, 멤버들의 자연스러운 스타일링과 세련된 비주얼이 향후 공개될 음악, 퍼포먼스 등에 대한 기대감을 키웠다.

SM엔터테인먼트에서 다양한 그룹의 비주얼 디렉팅을 맡아 메가 히트를 쳤던 민희진 대표이사가 하이브 이적 후 선보이는 첫 그룹인 만큼, 많은 기대가 쏠렸다. '민희진 걸그룹'으로 불리던 어도어 신인의 그룹명은 뉴진스(NewJeans)다. 어도어의 수장인 민희진 대표이사는 "대중음악은 일상과 초근접해 있는 문화이기 때문에 마치 매일 입는 옷과 같다. 특히 진(Jean)은 시대를 불문해 남녀노소 모두에게 사랑받아 온 아이템이다. 뉴진스(NewJeans)에는 매일 찾게 되고 언제 입어도 질리지 않는 진처럼 시대의 아이콘이 되겠다는 포부와 New Genes가 되겠다는 각오가 담겨있다"라고 설명했다.

뉴진스의 데뷔 앨범에는 '어텐션'을 비롯해 '하이프 보이(Hype Boy)', '쿠키(Cookie)', '허트(Hurt)' 등 4곡이 수록되고 이 중 3개 트랙이 트리플 타이틀곡이다. 4곡 모두 뮤직비디오를 제작했다.

어도어는 "기존 공식을 깬 콘텐츠 공개 순서와 발매 일정, 그리고 압도적인 콘텐츠로 K팝 시장에 새 패러다임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자평했다.

타이틀곡의 뮤직비디오를 릴리스한 뒤 멤버 이름을 오픈한다는 점도 색다른 요소다. 뉴진스 데뷔 앨범의 음원은 내달 1일 발표되며 8일 정식 앨범이 발매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