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타인뉴스 황민서 인턴기자] 그룹 뉴진스(NewJeans·민지, 하니, 다니엘, 해린, 혜인)가 신곡 ‘허트’(Hurt) 뮤직비디오를 공개해 팬들의 이목을 사로잡았다.
뉴진스는 25일 0시 하이브 공식 유튜브 채널에 ‘Hurt’ 뮤직비디오를 게재했다. 지난 22일 데뷔 앨범의 첫 번째 타이틀곡 'Attention' 본편과 퍼포먼스 뮤직비디오를 공개하며 전격 데뷔한 뉴진스는 23일 두 번째 타이틀곡 'Hype Boy'의 뮤직비디오 4편에 이어 'Hurt'의 뮤직비디오까지, 총 7편의 공식 영상을 선보이면서 압도적인 콘텐츠의 향연을 이어 갔다.
‘허트’는 비트감 있는 드럼 사운드와 멤버들의 담백한 목소리가 어우러진 아련한 분위기의 R&B 장르 곡이다. 앞서 공개된 'Attention', 'Hype Boy'와 마찬가지로 사람의 관계와 끌림이라는 공통된 메시지를 전한다.
‘Attention’, ‘Hype Boy’ 뮤직비디오가 촘촘하게 짜인 스토리 라인, 다채로운 퍼포먼스로 이목을 끌었다면 ‘Hurt’는 오로지 멤버들의 얼굴로만 화면을 가득 채우는 색다른 시도를 했다. 과도한 연출과 설정을 덜어낸 덕에 오롯이 뉴진스 멤버들의 얼굴과 자연스러운 모습에 집중할 수 있다. “느린 한마디보다 조용함이 더 좋아” 같은 가사와 완벽하게 어우러지는 영상에서 묘한 중독성이 묻어난다.
뉴진스는 하이브 레이블인 어도어가 처음 론칭하는 걸그룹이다. 팀명 뉴진스에는 ‘매일 찾게 되고 언제 입어도 질리지 않는 진(Jean)처럼 시대의 아이콘이 되겠다’는 포부와 ‘New Genes’가 되겠다는 각오가 담겨 있다.
이들은 8월 1일과 8일 데뷔 앨범의 음원과 피지컬 음반을 각각 발매한다. 앨범에는 ‘어텐션’(Attention), ‘하입 보이’, ‘쿠키’(Cookie), ‘허트’(Hurt) 등 4곡을 수록한다. 오는 26일 0시에는 ‘We Are NewJeans’라는 제목의 영상을 공개하면서 멤버 각자의 매력을 더 깊게 파고들 예정이다. 멤버 소개 영상 역시 뉴진스만의 느낌으로 제작돼 신선함을 안길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