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윤도현 밴드) & 이선희, 지지 않겠다는 약속 발매
YB(윤도현 밴드) & 이선희, 지지 않겠다는 약속 발매
  • 오시은 인턴기자
  • 승인 2022.09.20 0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YB(윤도현 밴드) & 이선희가 부르는 'Song of the Angry Wale'의 캠페인 송 '지지 않겠다는 약속'을 발매한다. 

2022 해양 환경 보전 캠페인 'Song of the Andry Wale' Ep.1 이 캠페인은 록밴드 YB가 앞장서 환경 보호 실천을 촉구하는 대국민 해양 환경 보전 프로젝트이다. 

우리의 바다는 지금 해양 쓰레기로 인해 몸살을 앓고 있다. 바다 생물들은 해양 쓰레기와 미세플라스틱으로 인해 고통받고 있고 최상위 포식자인 고래들은 인간들의 무차별적린 포획과 해양 쓰레기들로 인해 멸종 위기에 처해 있다.

그래서 인간들의 이기심에 화가 난 고래의 심정을 은유적으로 표현하는 'Song of the Angry Whale'의 프로젝트를 만들었고, 동시에 해양 환경 보존 캠페인을 시작하게 되었다.

'Song of the Angry Whale'의 캠페인송 '지지 않겠다는 약속'은 이응준 시인이 작사, 윤도현 작곡을 했고, 노래는 윤도현과 이선희가 함께했다.

'지지 않겠다는 약속'은 전주는 YB만의 어쿠스틱한 기타와 피아노 선율로 바다의 맑고 광활함을 상징적으로 표현하였다. 도입부에서는 윤도현의 부드러운 목소리와 이선희의 청명한 목소리로 담담하게 읊조려 환경 오염으로 고통 받고 있는 해양 생물들의 아픔을 보듬어주고자 표현했다.

 YB(윤도현 밴드) & 이선희가 부르는 'Song of the Angry Wale'의 캠페인 송 '지지 않겠다는 약속'은 19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