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상금 300만원' 비카프 어린이•청소년 미술공모전 출품작 모집... 내년 1월 16일까지 신청 가능
'총상금 300만원' 비카프 어린이•청소년 미술공모전 출품작 모집... 내년 1월 16일까지 신청 가능
  • 김성기 기자
  • 승인 2022.12.15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국제어린이청소년아트페어 비카프 첫 미술공모전… 내년 1월 16일까지 신청 가능
□ 대상 수상자 100만원 장학금 지급… 전시회 참가자 비카프 작가증 발급
□ 내년 2월 23일부터 26일까지 부산문화회관 전시실서 수상작 전시
□ 어린이와 청소년에게 예술적인 창의성을 펼칠 수 있는 기회 제공
 

[스타인뉴스 김성기 기자] 미술 분야에 관심있는 어린이와 청소년이 마음껏 재능을 펼칠 수 있는 미술공모전이 열린다.

비카프(대표 이영애)는 미술 분야에 재능을 갖고 있는 어린이와 청소년을 발굴해 꿈을 펼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부산국제어린이청소년아트페어 ‘비카프’(BIKAF, Busan International Kids Arts Fair) 미술공모전을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비카프가 주최하고, 비카프 운영위원회와 베이비뉴스가 주관하며,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와 한국유치원총연합회가 후원한다.

이번 공모전에 관심이 있는 전국 어린이와 청소년은 2023년 1월 16일까지 작품 접수를 할 수 있다. 우수한 작품을 선발해 대상, 금상, 은상, 동상, 장려상, 기업인상, 대학총장상 등을 수여할 예정이다.

특히 대상 수상자 1명에게는 100만 원의 상금을, 금상 수상자 3명에게는 50만원의 상금을, 은상 수상자 5명에게는 10만원의 상금을 장학금으로 지급한다. 이외의 수상자에게는 수상 내역에 따라 상장과 부상, 비카프 기념품이 수여된다.

공모전 참가자 전원에게는 제2회 비카프 전시회 초대권이 지급되고, 전시회 참가자 전원에게는 비카프 작가증이 발급된다. 보다 자세한 공모 요강에 대해서는 비카프 공식 홈페이지(www.bikaf.co.kr)에서 확인 가능하다.

공모전 출품작과 수상작은 내년 2월 23일부터 26일까지 부산문화회관 전시실에서 진행되는 제2회 비카프 전시회에서 전시될 예정이다. 비카프 전시회에서는 어린이와 청소년이 자신의 미술작품을 경매할 수 있는 옥션 이벤트와 자신의 작품을 직접 관객들에게 소개할 수 있는 도슨트 프로그램도 마련된다.

이영애 비카프 대표는 "전 세계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예술적인 창의성을 펼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주고 싶어서 비카프 공모전과 전시회를 기획했다"면서 "미술 분야에 관심있는 어린이와 청소년이 적극 참여해 자신의 작품 세계를 인정받을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최규삼 베이비뉴스 대표는 "부모는 우리 아이들의 재능을 어렸을 때부터 발견해주는 것이 중요하며, 아이들이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지를 해줄 필요가 있다"면서 "이번 공모전이 우리 아이들의 꿈과 재능을 펼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