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잇, 유튜브서 고품질 노래 반주 2만곡 무료 제공… 공개 1개월 만에 15만회 이용
싱잇, 유튜브서 고품질 노래 반주 2만곡 무료 제공… 공개 1개월 만에 15만회 이용
  • 곽호연 인턴기자
  • 승인 2023.03.31 0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튜브 통해 자체 제작 고음질 반주 무료 서비스
전 세계 이용자에게 K-POP 노래 반주 제공
싱잇 노래 반주 이미지(미디어스코프 제공)

150만 가입자를 보유한 국내 대표 스마트 노래방 앱 ‘싱잇’이 자체 제작한 고품질 노래 반주 2만곡을 유튜브를 통해 무료로 제공한다.

이번에 싱잇이 제공하는 음원은 자체 플랫폼인 ‘싱잇’ 앱과 개방형 노래부스 ‘싱잇박스’에서 서비스됐던 고음질 반주 음원으로, 싱잇의 운영사인 미디어스코프(대표이사 금기훈)가 컴퓨터 사운드 전문가들을 통해 자체적으로 제작했다.

싱잇의 노래 반주는 일반 노래방 반주와 달리 ‘멜로디 노트’라는 음정·박자 가이드가 제공되고, 해외 이용자를 위해 가사에 영문 독음이 동시 노출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싱잇은 음정을 알려주는 가이드 음향이 있는 버전과 없는 버전을 동시에 제공해 사용자가 다양한 환경에서 반주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미디어스코프는 유튜브에 공개된 노래 반주가 인터넷 노래방 서비스의 저변을 더 넓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히며, 싱잇의 반주는 단순한 노래 반주가 아닌 실감형 사운드 기술과 실시간 보컬 분석 등 첨단 사운드 기술로 이용자에게 긍정적인 경험을 줘 싱잇 앱의 성장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현재 싱잇 노래 반주는 1000여곡이 유튜브에 공개됐으며, 단 3주 만에 15만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미디어스코프는 자체 개발한 영상 노래 반주 제작 시스템을 통해 업로딩한 곡의 수를 늘려 조속히 보유 중인 2만여곡 전체를 제공할 계획이다.

미디어스코프 사업 개요(미디어스코프 제공)
미디어스코프 사업 개요(미디어스코프 제공)

한편 디지털콘텐츠기업 성장지원센터 입주기업인 미디어스코프는 분야별 전문가 컨설팅과 대외 홍보 지원 등을 통해 기업 성과 창출에 많은 도움을 받으며, 스마트 싱 사업을 빠르게 확장하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