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T 새 유닛으로 데뷔한 도재정이 신곡 ‘Perfume(퍼퓸)‘으로 음악방송 2관왕에 올랐다. 미니앨범 타이틀곡 ‘Perfume’은 28일 KBS2 ‘뮤직뱅크’, 29일 MBC ‘쇼! 음악중심’ 등 음악 프로그램에서 유닛 데뷔와 동시에 1위 트로피를 거머쥐었다.
신곡 ‘퍼퓸‘은 도영, 재현, 정우의 아카펠라 보컬이 인상적인 R&B 일렉트로 펑크 장르의 곡으로, 사랑하는 상대에게 나의 향을 남기겠다는 메시지를 담은 곡이다. 미니앨범 ‘Perfume’에는 동명의 타이틀곡 ‘Perfume’을 필두로 총 6곡이 수록됐다. 전곡이 사랑을 주제로 하는데 향수의 첫 향부터 잔향까지 향이 시간에 따라 변화하는 것처럼 트랙리스트를 구성하는 과정에서 첫 만남부터 이별까지 이어지는 사랑의 다채로움을 표현한 것이다.
‘Perfume’의 중독성 강한 후렴구와 향수를 직관적으로 표현한 퍼포먼스는 국내 팬들을 비롯해 해외 팬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첫 미니앨범 ‘퍼퓸’으로 K팝 유닛 초동(발매 후 첫 일주일 판매량) 역대 1위 기록을 세웠으며, 국내 음반 및 음원 차트 1위,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전 세계 18개 지역 1위를 기록하는 등 글로벌한 인기를 실감케했다.
한편 NCT 도재정의 신곡 ‘Perfume(퍼퓸)‘의 챌린지 열기가 뜨겁다. NCT 도재정은 지난 17일부터 글로벌 동영상 플랫폼 틱톡(TicTok)을 중심으로 신곡 ‘퍼퓸’ 포인트 안무 챌린지를 진행하고 있으며, 해시태그 ‘#PerfumeChallenge’(#퍼퓸챌린지)를 사용한 콘텐츠의 조회 수가 약 2억 뷰에 육박하는 등 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안무 포인트를 완벽하게 소화한 NCT 멤버들을 비롯해 도영과 친형제인 공명, 소속사 선배인 최강창민, 태연, 레드벨벳 등 SM 아티스트들의 챌린지 영상이 공개되어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더불어 박명수, 장성규, 김소현, 손준호, 갓세븐 진영, 몬스타엑스 주헌, 죠지, 볼빨간사춘기, 여자아이들 미연, 이무진, 엔믹스 설윤 등 여러 아티스트들이 자신만의 개성을 담은 퍼퓸 챌린지를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
특히 ‘짙은 농도에 정신이 혼미해’라는 파트가 강한 중독성으로 음악팬들 사이에서 챌린지로 인기를 끌고 있어, 신곡 ‘Perfume’을 즐길 수 있는 챌린지의 열기는 한동안 계속될 전망이다.
고다은 인턴기자. 스타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