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몸 살리는 식품도감” 향에 취하고 맛에 반하는 해독과 염증 해결사 ‘미나리’
“내 몸 살리는 식품도감” 향에 취하고 맛에 반하는 해독과 염증 해결사 ‘미나리’
  • 이채원 기자
  • 승인 2017.12.04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KBS
[스타인뉴스] 미세먼지, 약 오남용, 스트레스 등으로 유해한 독성물질과 염증에 쉽게 노출되는 현대인들! 해독과 염증 완화를 위해서는 향에 취하고 맛에 반하게 하는 채소, 미나리!가 효과적이라는데.. 특히 아삭아삭하고 단맛이 일품인 겨울철 미나리는 맛은 물론 영양가도 풍부하다고 한다. 미나리의 다양한 효능부터 더 맛있고 건강하게 요리하는 법까지! 전형주 식품영양학 박사, 이희재 한의사, 박연경 요리연구가와 함께 알아본다.

미나리에도 종류가 있다?! 재배환경에 따라 요리 활용법에도 차이가 있다는데∼ 철분, 비타민, 칼슘, 무기질까지 풍부한 대표적인 알칼리성 식품, 미나리. 항암 · 항노화 효과는 물론 장과 간 기능 개선,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다?! 해독과 염증해결사 미나리의 숨은 효능 공개! 미나리, 오래 두고 효과적으로 섭취하려면 끓여 마셔라?! 효능은 올리고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미나리 차 만드는 법부터 폐 기능 강화, 여성 질환, 피부 질환에 좋은 한방 미나리차 3가지 공개!!

미나리가 듬뿍 들어간 매콤 달콤 해물찜 만드는 법부터 새콤 달콤 향긋한 훈제오리 미나리강회, 아삭아삭 밥도둑 미나리김치까지∼ 겨울철 보약채소 미나리를 더 맛있고 건강하게 요리해 먹는 법 공개! 미나리와 궁합이 맞는 식품은 따로 있다?! 같이 먹으면 맛도 영양도 올리는 환상의 궁합 식품부터 더불어 미나리와 상극인 음식, 미나리 섭취를 주의해야 하는 사람까지∼ 자연이 준 숨은 보약 미나리에 대해 함께 알아본다.

‘내 몸 살리는 식품도감 - 향에 취하고 맛에 반하는 해독과 염증 해결사 미나리’ 편은 오는 5일 오전 9시 40분, KBS 2TV <여유만만>을 통해 방송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