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티에이징 대표시술 ‘실리프팅’, 그중 실루엣소프트리프팅이 주목 받는 이유?
안티에이징 대표시술 ‘실리프팅’, 그중 실루엣소프트리프팅이 주목 받는 이유?
  • 이상백 기자
  • 승인 2018.07.20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인뉴스 이상백 기자] 스마트한 생활에 익숙한 현대 사회에서는 아름다움을 찾아가는 과정 역시 옛날과는 다르게 변해가고 있다. 특히 소위 ‘3S(speed, simple. safe)’라 불리는 시술이 인기를 끌고 있다.

이중 쁘띠성형은 대표적인 3S로 꼽힌다. ‘쁘띠’란 프랑스어로 ‘작은’ 혹은 ‘사소한’, ‘귀여운, 사랑스러운’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는데, 수술과 달리 간단한 시술 후 비교적 빠른 회복기간과 효과를 볼 수 있어 주로 직장인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인간이 나이가 들어감에 있어 피부의 노화는 피할 수 없는 자연적인 현상이지만 수면 부족, 자외선 노출, 혹은 음주나 흡연 등 많은 이유로 촉진될 수 있어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특히 20대 중반을 지나가면서부터 중력을 이기지 못하고 피부 결합 조직의 처짐까지 발생한다면 표층부의 인지질성분들이 소실되어 주름이 발생하게 된다. 또한, 피부 모양을 유지해주는 콜라겐과 엘라스틴 등의 탄력섬유가 줄어들고 변성되어 만들어지는 진성주름은 점차 더 굵게 자리를 잡게 된다.

이처럼 시간이 흘러 나이를 먹고 주름이 생기는 것은 지극히 정상적인 현상이지만 늘 아름다울 수 있기를 원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사람들은 주름과 탄력을 개선시킬 수 있는 많은 물질을 찾아냈고, 그것을 이용한 방법까지 개발했다. 대표적인 방법이 바로 ‘실루엣소프트리프팅’이다.

올인업의원 임호진‧엄재연 원장은 “최근 안티에이징에 관련된 시술들이 빠르게 진화되고 있다”라며 “즉각적으로 나타나는 자연스러운 볼륨효과와 강력한 리프팅효과를 함께 기대할 수 있는 실루엣소프트리프팅이 주목받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이는 한국여성들이 그만큼 안티에이징에 많은 관심이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다.

이어 “실루엣소프트리프팅은 실을 삽입 후, 인체 내에서 콜라겐 생성을 유도하며 오랜 기간 동안 자연스러운 효과를 나타내주는 차세대 실리프팅이다. 녹지 않는 실에서 조금씩 진화해 현재의 360도 양방향의 원추 형태의 돌기가 강력하게 고정해주며 콜라겐 생성까지 도와주는 4세대 실이 탄생한 것이라고 한다”고 말했다.

4세대 실루엣소프트리프팅에 사용되는 실은 봉합사로 허가된 기존의 실들과는 달리 안면조직 고정용 실로 허가를 받았으며, 유럽에서는 특허받은 cone기술로 항노화학회 뷰티트로피 수상까지 받은 바 있다. cone기술로 얻을 수 있는 대표적인 결과는 긴 유지기간과 지방의 재배치 등이 있는데, cone의 표면이 360도로 처리되어있기 때문에 피하조직 내에 고정 포인트를 제공하기 때문이다. 그리고 cone 주변으로 콜라겐 유도 작용이 발생함에 따라 시간이 지날수록 피상조직이 더 잘 고정되어 유지될 수 있는 지지대를 마련해준다.

이처럼 실루엣소프트리프팅은 의사라면 누구나 할 수 있는 시술이라고는 하지만 고도의 테크닉과 노하우를 필요로 하는 까다로운 시술이기에 확실하고, 만족스러운 결과는 보기 위해서는 안면부에 대한 해부학적 고찰과 실루엣소프트리프팅에 대한 테크닉과 노하우를 겸비한 의료진에게 시술을 받아야 한다.

병원을 선택할 땐 시술 전 충분한 상담으로 적합한 맞춤형 시술을 해주며, 시술의 전후 관리까지 잘 이루어지는 의료기관인지 신중하게 알아보는 것이 시술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