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슈가 믹스테이프 ‘어떻게 생각해’ 속에 사이비 교주 목소리?
BTS 슈가 믹스테이프 ‘어떻게 생각해’ 속에 사이비 교주 목소리?
  • 이주빈 인턴기자
  • 승인 2020.05.31 1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 - 방탄소년단 트위터
출처 - 방탄소년단 트위터

[스타인뉴스 이주빈 인턴기자] 슈가가 발매한 믹스테이프 어떻게 생각해에 미국 사이비 종교 교주 제임스 워런 짐 존스의 목소리가 들어간 사실이 알려지면서 논란이 되고 있다.

 

슈가의 ‘D-2’ 앨범 수록곡 중 어떻게 생각해라는 곡 도입부 짐 존스의 1977년 연설 음성이 짧게 샘플링되어 있다. 이 샘플링된 음성 녹음 속에는 짐 존스가 당신은 죽더라도 살 것이다. 살아서 믿는 자는 결코 죽지 않을 것이다(Though you are dead, yet you shall live, and he that liveth and believeth shall never die)라고 말한다. 짐 존스는 1950년 미국에 인민사원이라는 사이비 종교를 세우고 1978년에는 900명이 넘는 신도들을 가이아나의 정글로 이끌고 들어가 집단학살을 일으킨 희대의 범죄자이다.

 

대부분의 네티즌은 범죄자의 연설을 인용한 것에 대해 왜 그 음성을 사용했는지 의도를 모르겠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그러나 일각에서는 짐 존스라는 인물보다는 그걸 사용해서 전달하고자 하는 메세지에 집중해야한다는 의견도 나온다. ‘어떻게 생각해가 안티팬들에게 자신의 성공을 과시하는 가사를 담고 있으므로 짐 존스의 연설을 안티팬들의 말에 비유했다고 생각하는 주장이다.

 

점점 논란이 과열되고 있지만 정작 슈가와 빅히트 엔터테인먼트는 아직 별다른 해명을 하지 않았다.

 

한편, 슈가가 발매한 믹스테이프 ‘D-2’는 한국 솔로 가수 최초로 영국 오피셜 차트 7위를 기록했으며, 타이틀곡 대취타또한 오피셜 싱글 차트 톱 100에서 68, 오피셜 싱글 세일즈 차트 톱 100에서 6위에 오르는 등 엄청난 인기를 끌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