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타인뉴스 김채현 인턴기자] 가수 아이유가 부른 Mnet '아이랜드(I-LAND)'의 시그널 송이 공개됐다.
지난 19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Mnet '아이랜드'의 첫 번째 시그널 송이 공개됐으며, 유튜브 채널 '1theK (원더케이)'를 통해 뮤직비디오도 볼 수 있게 됐다.
'아이랜드'의 첫 번째 시그널 송 'Into the I-LAND'는 아이유가 가창을 맡았으며, 시그널 송 공개 전부터 '아이랜드' 총괄 프로듀서 방시혁과 음원강자 아이유의 협업이라는 사실로 기대를 모았다. 'Into the I-LAND'는 희망찬 멜로디와 지원자들이 '아이랜드'를 접하며 느낀 설렘과 긴장을 담은 가사가 특징이다. 프로그램의 세계관을 상징적으로 표현한 이 곡은 같은 꿈을 향해 달려가는 지원자들이 경쟁보다는 연대하며 함께 성장하자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아이유는 음원 공개 전 자신의 SNS를 통해 '아이랜드' 시그널 송에 참여한 소감을 밝혔다. 아이유는 "처음 해 본 장르였는데 또 해보고 싶다"며 "사실 조금은 가져운 마음으로 갔다가 녹음을 8시간 동안 안 쉬고 아주 공들여 했다. 코러스랑 애드리브 트랙을 정말 정말 많이 쌓았는데 다 끝나고 들을 때 희열이, 진짜 열심히 했다"고 녹음 당시 이야기를 전했다.
Mnet '아이랜드'는 아티스트 발굴을 위한 관찰형 리얼리티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에서 최종 선발되는 참가자들은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와 CJ ENM의 합작사 빌리프랩 소속 아이돌로 데뷔하게 된다. 이에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의장인 방시혁은 '아이랜드'의 총괄 프로듀서를 맡고 있기도 하다. '아이랜드'는 오는 26일 밤 11시 Mnet과 tvN에서 첫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