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마무, 지난 7년 담은 베스트 앨범 발매...'역시 베스트 그룹'
마마무, 지난 7년 담은 베스트 앨범 발매...'역시 베스트 그룹'
  • 정희림 인턴기자
  • 승인 2021.09.15 22: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인뉴스 정희림 인턴기자] 그룹 마마무가 오늘(15일) 베스트 앨범 '아이 세이 마마무 : 더 베스트(I SAY MAMAMOO : THE BEST)'를 발매했다. 

이 앨범은 마마무의 데뷔 이후 7년 동안의 활동을 총망라한 앨범이다. '마마무'를 고스란히 담은 베스트 앨범에는 지금까지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그들의 히트곡들을 더욱 생동감 넘치는 편곡으로 재구성하여 듣는 즐거움을 선사한다.

앨범을 듣는 것만으로도 '마마무'라는 한 장르의 공연을 감상하는 듯한 '아이 세이 마마무 : 더 베스트'에는 '칠해줘(Paint Me)(Orchestra ver.)', '고고베베(gogobebe)(Rock ver.)', '넌 is 뭔들2021(You're the best 2021)', 'HIP(Remix ver.)' 등 총 23곡의 곡들이 담겼다. 

타이틀곡 '하늘 땅 바다만큼(mumumumuch)'은 리드미컬한 베이스 라인에 경쾌한 사운드가 돋보이는 댄스팝 장르이다. 순수하게 '하늘 땅 바다만큼' 좋아하는 마음을 표현하면서, 그 마음으로 나에게도 반짝거리는 새로운 면을 발견하게 되는 에너지가 귀엽고 동화 같은 곡이다. 이 곡은 '하늘 땅 바다만큼' 팬들을 좋아하는 마마무의 마음을 담아 베스트 앨범 속 특별한 선물로 수록됐다고 전해졌다.  

한층 더 풍성해진 마마무만의 색을 품고 발매된 베스트 앨범의 이름인 '아이 세이 마마무(I SAY MAMAMOO)'는 그룹의 인사말에서 착안한 것이다. 이 점에서 데뷔 7주년을 맞은 마마무와 팬들에게 매우 뜻깊은 앨범이 될 예정이다. 이번 앨범을 접한 마마무의 팬들은 "마마무가 밟아온 성과를 보여주는 앨범인 것 같다", "모든 곡이 '마마무'다", "팬들을 위한 앨범이라는 것이 느껴져 행복하다", "상상 이상으로 명반이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공개된 음원은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들을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