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너 레코드 손잡은 에스파 … 7월 '걸스'로 컴백
워너 레코드 손잡은 에스파 … 7월 '걸스'로 컴백
  • 김민지 인턴기자
  • 승인 2022.06.01 2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인뉴스 김민지 인턴기자] 그룹 에스파가 세계적인 음악 레이블 워너 레코드(Warner Records)와 손잡고 미국을 포함한 글로벌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한다.

1일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이하 SM)은 세계적인 음악 레이블인 워너 레코드와 에스파 음악 콘텐츠의 유통 및 마케팅 프로모션 관련 글로벌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에스파는 오는 7월8일 두 번째 미니앨범 '걸스'(Girls)를 한국과 미국에서 동시 발매하고 본격적인 컴백 프로모션에 나선다. 이에 앞서 지난 4월 미국 최대 야외 음악 축제 코첼라에서 선보인 '라이프스 투 쇼트'(Life's Too Short) 영어 싱글을 6월24일 공개할 예정이다.

워너 레코드의 공동회장 톰 코슨(Tom Corson)과 아론 베이셔크(Aaron Bay-Schuck)는 "에스파는 SM의 설립자인 이수만의 리더쉽 아래 이미 전 세계에 영향을 미쳤다"며 "에스파는 우리의 첫 번째 K팝 그룹으로서 워너 레코드의 가족이 된 것을 영광으로 생각하며, 함께 전례 없는 성공을 이루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성수, 탁영준 SM 공동 대표 역시 "SM은 글로벌 아티스트들과 함께한 워너 레코드의 오랜 성공의 역사를 잘 알고 있으며, 에스파의 미래에 대한 워너의 믿음을 감사하게 생각한다"라며 "에스파만의 획기적인 음악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에스파가 세계적인 그룹으로 성장하도록 워너와 함께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에스파는 소속사를 통해 "워너 레코드의 가족이 되어 매우 기쁘고 에스파의 다음 챕터의 시작을 함께하게 되어 감사하게 생각한다"라며 "이번 여름에 발매될 새로운 앨범을 비롯해 앞으로 어떤 소식이 기다리고 있을지 기대해 달라"고 소감을 전했다.

7월 컴백을 압두고 두 번째 미니앨범 ‘Girls’(걸스)의 수록곡 ‘도깨비불 (Illusion)’을 선공개, 컴백 기대감을 고조시킬 전망이다. ‘도깨비불 (Illusion)’은 강렬한 808베이스와 귀를 사로잡는 어택감의 킥사운드가 돋보이는 힙합 댄스곡으로, 미니멀하면서도 트렌디한 트랙 사운드와 절제된 랩의 조화가 돋보이며, 가사에는 상대를 홀려 집어삼키겠다는 마음을 도깨비불에 비유하여 에스파만의 색깔로 표현했다.

한편 에스파의 두 번째 미니앨범 '걸스'는 오는 7월8일 음반 발매되며, 6월2일부터 각종 온, 오프라인 음반 매장에서 예약판매를 시작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