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바오 할부지’ 강철원 사육사, “너는 영원한 나의 아기 판다야”
‘푸바오 할부지’ 강철원 사육사, “너는 영원한 나의 아기 판다야”
  • 강서영 인턴기자
  • 승인 2023.05.26 2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일 방송된 tvN 예능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록 (이하 유퀴즈’) 금이야 옥이야편에서 푸바오 할부지라고 불리는 강철원 사육사가 출연했다.

 

강철원 사육사는 앞서 지난 2019유퀴즈’ 15, 놀이공원에서 우연히 만나며 판다 할아버지가 되기를 소망했다. 그 이후로 20206월 푸바오가 탄생하며 이번 '유퀴즈'에서는 푸바오 할부지로 등장했다.

푸바오는 대한민국 최초로 자연 번식에 성공한 자이언트 판다다. 최근 SNS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푸바오는 강철원 사육사와 함께 있는 모습에 많은 사람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

 

유퀴즈 '강철원 사육사' 캡처
유퀴즈 '강철원 사육사' 캡처
유퀴즈 '강철원 사육사' 캡처
유퀴즈 '강철원 사육사' 캡처

판다들은 생후 만 4년이 되면 성 성숙이 이루어지므로 종 번식을 위해 푸바오는 내년 중국으로 송환될 예정이다. 이에 한국에서 잘 지내고 있으니 중국에 안 보내면 안 되냐는 의견에 강철원 사육사는 사람들이 행복하다고 생각하는 것과 동물이 행복한 것은 다르거든요라며 푸바오 입장에서 행복할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푸바오와 대화할 수 있다면?”이라는 질문에 너는 영원한 나의 아기 판다야” , “나중에 어떤 상황이 생기더라도 늘 할부지는 너의 편이고 널 생각하고 있어라는 응원을 보내고 싶다고 전하며, 푸바오에게 듣고 싶은 말이 있다면 당신을 만난 게 행운이었어요라는 말 한마디를 듣고 싶다고 했다.

 

나중에 푸바오와 이별의 순간이 찾아온다면 푸바오가 의연하게 할부지 걱정하지마, 나 가서 잘할거야라고 할 것 같다라며 강철원 사육사는 눈시울이 붉혀졌다.

 
 
강서영 인턴기자. 스타인뉴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