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잠든 사이에’ 이종석과 배수지의 호밀밭 데이트, 2049시청률 전체 1위
‘당신이 잠든 사이에’ 이종석과 배수지의 호밀밭 데이트, 2049시청률 전체 1위
  • 이채원 기자
  • 승인 2017.11.02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SBS
[스타인뉴스] SBS 수목드라마스페셜 ‘당신이 잠든 사이에’(극본 박혜련, 연출 오충환, 박수진)에서 이종석과 배수지의 호밀밭데이트가 2049시청률 전체 1위를 이끌었다.

‘당신이 잠든 사이에’(이하 ‘당잠사’) 지난 1일의 21회, 22회 방송분은 유명작가 문태민(문용석 분)이 출판기념회에서 자신의 과오를 공개한 조교의 목을 졸라 뇌사상태에 빠뜨리고, 곧바로 자신의 죄를 덮기 위해 변호사 유범(이상엽 분)을 찾아가면서 시작됐다.

이와 관련해 사건을 맡게된 재찬은 홍주와 우탁의 꿈 이야기를 듣게 됐다. 홍주(배수지 분)의 꿈에서 재찬(이종석 분)은 진범을 잡기위해 부검을 결정하면서 장기이식을 기다리는 일곱 명이 세상을 뜨게 놔두고 말았고, 우탁(정해인 분)의 꿈에서는 재찬이 부검을 않고 장기이식으로 7명을 살리는 선택하면서 범인이 풀려나게 됐던 것.

특히, 어떤 선택을 하건 간에 검사직을 그만 두게 된다는 홍주의 말에 재찬은 뇌사상태인 조교의 사인을 좀 더 확인하고 진범을 잡기위한 선택을 했다. 장기이식과 부검을 동시에 진행하겠다고 말하면서 다음 회에 대한 관심을 이끌어낸 것이다.

그런가 하면 이날 호밀밭데이트를 나섰던 재찬과 홍주는 커플룩을 입고서 서로를 향해 애교를 떨고 있는 이성경과 윤균상커플을 발견하는 내용도 전개됐다. 특히, 재찬은 둘을 못마땅해 하는 모습을 선보이면서 깨알웃음을 선사하기도 했다.

‘당잠사’는 이 같은 스토리 전개덕분에 이날 방송분 닐슨코리아 수도권 시청률(이하 동일)이 각각 7.9%(전국 6.9%)와 9.7%(전국 8.4%)를 기록하면서 각각 6.9%와 8.5%에 그친 MBC ‘병원선’, 그리고 5.7%에 머문 KBS 2 ‘매드독’도 이기면서 동시간대 1위 자리를 지켰다.

특히, 2049시청률에서 드라마는 타사의 2배 이상의 격차를 벌이며 1위자리를 놓치지 않고 승승장구중이다. ‘당잠사’는 4.0%와 5.4%를 기록했는데, 이는 2.9%에 그친 KBS2 ‘매드독’, 그리고 1.5%와 1.8%에 머문 MBC ‘병원선’을 가볍게 누른 수치였던 것. 특히 20회의 5.4%는 이날 방송된 지상파 뿐만 아니라 케이블과 종편에서 방송된 드라마와 교양, 예능, 보도프로그램 중에서도 가장 높은 시청률로 기록됐다.

한 관계자는 “이번 회에서는 자신의 죄를 숨기려는 유명작가, 이에 그의 죄를 파헤치려는 재찬의 활약, 그리고 재찬과 홍주와의 본격데이트가 그려지면서 2049시청률과 시청자수면에서 1위를 차지할 수 있었다”라며 “2일 방송분에서 는 재찬의 결정에 따른 흥미진진한 스토리가 전게되니 꼭 기대해달라”라고 소개했다.

‘당신이 잠든 사이에’는 누군가에게 닥칠 불행한 사건 사고를 꿈으로 미리 볼 수 있는 여자 홍주와 그 꿈이 현실이 되는 것을 막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검사 재찬의 이야기다. 매주 수,목요일 밤 10시 SBS-TV를 통해 방송되며 23회와 24회는 2일에 공개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